`지체`님께
성경진리토론방
, 2005-01-01 , 조회수 (396) , 추천 (0) , 스크랩 (0)
저가 쓴 글에 대해 ‘형제’님께서 질문을 하셨기 때문에 수신자를 ‘형제’님으로 하고 글을 써 올렸습니다.

그런데 ‘지체’님께서 반응을 하셨습니다. 저는 지체님께서 쓰신 글에 대해 이렇게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지체님과 저와의 차이는 시각차이입니다. 지체님께서는 회복의 계보에 대해 그것을 사실로 인정하고 그분들의 가르침을 따르고 계신 것이고 저는 과거에는 한동안 그렇게 저도 생각하였으나 지금은 그렇게 보지 않는 다는 것입니다. 이것은 누가 옳다 그르다 할 수 없는 문제인 것 같습니다. 그것은 개인적인 시각의 문제이기 때문입니다.


저는 ‘지체’님께서 윗치만니 난 위트니스리 이 두 분을 얼만큼 존경한든지 얼마나 필사적으로 따르든지 저는 상관하지 않습니다. 그것은 위에서 언급한 대로 개인의 문제이기 때문입니다.

지방교회에 대해서 확신이 가득차있고 만족하고 있고 주님께 감사한 ‘지체’님에 대해 저가
더 이상 무슨 말씀을 드릴 수 있겠습니까?

그곳에서 열심히 신앙생활 잘하시라는 말 밖에 드릴 말씀이 없군요.

저는 비판을 개인에 대한 것이 아니라 지방교회 전체에 대해 하는 것입니다. 저가 지방교회에 대해 비판을 가하자 지방교회에 계신 분들께서 잘 믿는 성도들도 많이 있는데 전체를 싸잡아서 그렇게 말하지 말라는 투로 말씀을 많이 하셨습니다.

그렇다면 지방교회가 일반 교파를 비판하는 것과 저가 이렇게 하는 것과 무엇이 다릅니까?
지방교회에서도 흔히 말하길 우리는 교파에 있는 개인들은 인정하지만 그들은 몸 안에 있지 않기 때문에 교파는 인정할 수 없다고 말합니다.

저도 마찬가지입니다. 지방교회에 있는 지체들은 그들의 신앙을 개인적으로는 인정하지만 지방교회를 인정할 수가 없습니다.

저는 인터넷을 통해 중국 교회 생활기를 읽었는데 이는 분명 중국 지하교회는 웟치만니의 사역의 결과 나타난 교회들입니다. 얼핏 보기에는 중국 지하 교회와 현재 지방교회와 같은 것처럼 보이나 상당히 차이를 보이고 있습니다.

저가 듣기에는 지방교회에서 나온 많은 사람들이 그곳에서도 나름대로 모임을 갖고 있다고는 들었지만 저는 그곳에 가보지도 못했고 다만 인터넷을 통해 대략적으로 알고는 있습니다.
교회의 산출은 주님께서 직접 자연스럽게 하시는 것이기 때문에 그곳 사람들이 얼마나 성경적인 실행을 가지고 있는지 잘 모르겠으나 아무튼 중국지하교회와 현 지방교회는 다른 것이 분명합니다.

저가 지방교회에 있을 때 위트니스 리는 오히려 중국 지하교회를 어린 것처럼 말했는데 막상 뚜껑을 열어 보니 그것이 아니었고 오히려 위트니스 리의 사역은 너무 지나친 부분이 너무 많다는 것입니다.
지방교회 성도들은 이 사실을 결코 수긍하지 않으려 할 것이나 수긍하지 않으려면 어쩔 수 없는 것이고 저는 본래 성경적인 노선에서 지방교회가 너무 빗나갔기 때문에 그리고 교파보다 더 강한 종파적 성향을 나타내기 때문에 교파 사람들로 하여금 그곳에 나가지 못하도록 강하게 말할 수밖에 없는 것이고 지방교회를 폭로 할 수밖에 없는 것입니다. 저가 지방교에 싸이트에 이런 글을 남기는 이유는 저가 앞으로 지방교회가 빗나갔다는 것을 대대적으로 말하는 이유를 지방교회 성도들이 분명히 하셨으면 하는 마음에서입니다.

저가 지방교회의 상태가 중국 지하 교회의 상태라면 결코 비판을 할 필요도 없고 저가 지방교회에서 나오지도 않았을 것입니다.
하지만 지방교회는 빗나갔습니다.

여러 교파 사람들과 지방교회가 논쟁을 하는데 이것은 교파 사람들이 지방교회가 어떤 무리들인지 잘 알지 못해서 무지해서 그런 식으로 논쟁을 합니다.
하지만 저는 그들처럼 논쟁하지는 않습니다. 그리고 지방교회와 논쟁할 실력도 되지 못합니다.
다만 저는 주님께서 저에게 보이신 것을 말하고 말할 것입니다. 지방교회 상태를 사실에 입각해서 말할 것입니다.  님께서는 지방교회에서 만족하시니 할 말이 없지만 저는 지방교회의 상태가 얼마나 위험한 가를 알고 있습니다.
-----------------------------------여기서 이만 줄입니다. 저는 지방교회 형제님들 개개인에 대해 아무 감정도 없다는 것도 여기 덧붙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