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04-12-31 , 조회수
(319) , 추천
(0) , 스크랩
(0)
지방교회의 심각한 문제점중 하나는 탁월한 가르침에 중독되어, 그 자신이 중독된 상태인줄 모르는 그리스도인들이 너무나도 많다는 사실이다. 필자도 한때 "Watchman Nee" 의 탁월한 사상과 지식의 깊음에 매료되어 전공서적보다 그의 책을 구입하는 비용이 더 많을 정도였다. 허나 다른 장로교목사님들 (예를들면, 남포교회 박영선목사님등)과의 교제속에서 "Watchman Nee"형제의 다른 점들 곧 신앙의 오류를 접하였다.
그오류 즉"Watchman Nee" 형제의 심각한 실수는 "영"기능의 지나친 확대해석및 인간 자유의지의 사용을 제한한 것이었다. 물론 영에 속한사람과 같은 책은 일반인들은 감히 서술도 못할책이다. 허나 "Watchman Nee"가 그런 방대한 책을 저술했다하여, 우리가 그를 따를 필요는 없는것이다.만약 "Watchman Nee"형제가 살아있다면 오히려 자기의 사상및 책자에 심취해 있는 형제들을 질책할 것이다. "Watchman Nee"형제 자신이 우리 신앙의 핵심은 그리스도라 하였거늘 오히려 "Watchman Nee"를 따르는 자들은 그리스도대신 그를 1.뛰어나게 잘믿고 2.그리스도에 관한 방대한 책을 지은 3. 우리보다 좀더 낳은 "사람"을 믿고 있으니 만약"Watchman Nee" 형제가 이 모습을 본다면 개탄할 것이다.
마태복음 11:11
내가 진실로 너희에게 말하노니 여자가 낳은 자 중에 세례 요한보다 큰이가 일어남이 없도다 .
성경에서 말하길 여자가 낳은자 중 요한보다 큰자가 없다 하였다.
"Watchman Nee"형제가 요한보다 크겠는가 ? 그 요한이 남긴말이 다음과 같다. 요한복음 3:30그는 흥하여야 하겠고 나는 쇠하여야 하리라 하니라 !
그렇다. 그리스도는 興 하여야 하고, 인간중 가장 뛰어난 요한은 쇠(衰 )하여야 한다. 이것이 성경에서 우리에게 암시하는 바이다.그런데 실상은 어떤가. 아! 아직도 십자가에 달린 그리스도대신 그자리에 탁ㅇ월한 형제가 앉아 있으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