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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4-12-15 , 조회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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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절은 그 십 사만 사천 명이 『땅으로부터 구속함을 얻었다』고 말한다. 이것은 그들이 더 이상 땅 위에 있지 않고 하늘로 휴거되었다는 것을 입증한다. 1절부터 5절까지의 시점에서 처음 익은 열매들은 「땅으로부터」 구속함을 얻었기 때문에 더 이상 땅 위에 있지 않다. 그들은 어린 양의 피로 구속함을 얻었으며 땅에서 하늘로 데려가졌다.
4 절은 처음 익은 열매들이 『사람들 가운데서 구속을 받았다』고 말한다. 이것은 그들이 더 이상 사람들 가운데 있지 않고 하늘에 있다는 것을 말해 준다.
첫 열매들은 어린 양과 함께 시온 산 위에 서 있다(1절). 1절에서 언급된 「시온」은 땅의 것이 아니라 하늘에 있는 시온이다(히 12:22). 시온 산 위에 어린 양과 함께 서 있는 이들은 적그리스도가 종교를 핍박하기 전에 하늘로 휴거된다. 이 휴거 뒤에 적그리스도는 사람들을 핍박하고 그들로 자기를 경배하도록 강요할 것이다. 이 사실로 미루어 보아 우리는 살아 있는 이기는 자들이 대환난 전에 휴거된다는 것을 알 수 있다.(라이프스터디 요한 계시록 결정연구 2287위트니스 리)
계시록 14장 1절의 시온은 땅의 것이 아니라 하늘에 있는 시온이며 시온 산위에 어린 양과 함께 서있는 이들은 대환난 이전에 하늘에 있는 시온으로 휴거된다고 주장합니다(위트니스 리)
비판]
시온 산은 포로 시대 이전에는 유대의 전 영토와 이스라엘 전 족속을 의미했고 포로시대 이후에는 성전과 예루살렘 성을 가리켰습니다 구약 성경과 예언서에서 시온은 메시야가 오셔서 구속받은 자기 백성들을 모으는 장소를 상징했습니다
환난 전 휴거를 주장하는 세대주의자들은 시온을 하늘의 예루살렘과 관련시켜 이해하지만 ,땅에 거하는 구속받은 성도들에게 지상에서 이루어질 메시아 왕국의 전형이나 모델로서 제시된 것으로 이해하는 것이 적절하다고 여깁니다
왜냐하면 시온 산에 서있는 십사만 사천의 구속받은 무리는 유대인 성도나 혹은 이기는 자들만이 아니라 땅에서 구속받은 모든 성도를 가리킨다고 보는 견해가 타당하기 때문입니다 하나님의 인침을 받지 못하는 모든 자들은 짐승의 표를 받은 자이므로 하나님의 인침을 받고 이마에 하나님과 어린 양의 이름이 기록된 자들은 땅에서 구속받은 성도 전체를 가리키는 것이지 일부가 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