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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4-12-15 , 조회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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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명님) 시온 산은 포로 시대 이전에는 유대의 전 영토와 이스라엘 전 족속을 의미했고 포로시대 이후에는 성전과 예루살렘 성을 가리켰습니다 구약 성경과 예언서에서 시온은 메시야가 오셔서 구속받은 자기 백성들을 모으는 장소를 상징했습니다
>.... 땅에 거하는 구속받은 성도들에게 지상에서 이루어질 메시아 왕국의 전형이나 모델로서 제시된 것으로 이해하는 것이 적절하다고 여깁니다
아래 말씀드린대로 성경의 해석에서 유대인과 이방인에게 있어서는 주로 문자적으로 해석을 하게 되며, 믿는이들에 대해서는 믿음의 영역이므로 sing(표적)을 사용하는 특징이 있습니다. 여기서도 님이 말하는 예루살렘 성전이 있는 시온산에 대하여 유대인들에게 해당됩니다.
그러나 믿는이들에게는 하늘에 있는 시온산을 가리키는 것입니다.(히12:22- 그러나 너희가 이른곳은 시온산과 살아계신 하나님의 도성인 하늘의 예루살렘과.... 교회와....) 그러므로 계시록 14장의 처음익은 열매로 하나님과 어린양에게 속한 자들은 하늘의 시온산에 어린양과 함께 섰다고 말해야 맞습니다.
계시록 14장은 아직 15,16장의 일곱 대접의 재앙인 대환란이 있기 전이며, 17장의 큰 음녀인 종교적인 바빌론과 18장의 물질적인 바빌론이 멸망하기 전입니다. 그리스도께서 물질적인 예루살렘의시온에 오시는 것은 이 모든 것이 끝난 19장 이후의 일이라는 것이 그 증거가 됩니다.
>시온 산에 서있는 십사만 사천의 구속받은 무리는 유대인 성도나 혹은 이기는 자들만이 아니라 땅에서 구속받은 모든 성도를 가리킨다고 보는 견해
이 견해는 틀렸습니다. 십사만 사천에 대하여는 계시록 7장과 14장에 두 번 나오는데 전자는 마지막때 유대인중 남은자들로 문자적인 십사만 사천을 말하고, 후자는 믿는이들 가운데 15,16장의 대환란 전에 휴거되는 첫열매의 십사만 사천을 말합니다.
땅에서 구속받은 모든 성도란 대환란과 큰 바빌론이 멸망한 후 19장1절에서 말하는 ‘허다한 무리’를 말하는 것으로 계14장과 다른 의미입니다.
이 허다한 무리는 첫 열매의 휴거, 사내아이의 휴거, 유리 바다 위에 이기는 자들의 휴거 증인의 휴거, 대다수 믿는이들의 휴거(대환란을 통과한 자들), 남은 이삭의 휴거등 모두 다 포함하며, 이들로 인하여 어린양의 혼인이 있게 되는 것입니다.
19장은 이러한 말씀이 있습니다.
“할렐루야 주 우리 하나님 곧 전능하신 이가 통치하시도다”(19:6)
“우리가 즐거워하고 크게 기뻐하여 그에게 영광을 돌리세 어린양의 혼인 기약이 이르렀고 그 아내가 예비하였으니”(계19:7)
아멘 주예수여 우리를 속히 신부로 건축하소서!!
생명님께서 남기신 글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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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3 절은 그 십 사만 사천 명이 『땅으로부터 구속함을 얻었다』고 말한다. 이것은 그들이 더 이상 땅 위에 있지 않고 하늘로 휴거되었다는 것을 입증한다. 1절부터 5절까지의 시점에서 처음 익은 열매들은 「땅으로부터」 구속함을 얻었기 때문에 더 이상 땅 위에 있지 않다. 그들은 어린 양의 피로 구속함을 얻었으며 땅에서 하늘로 데려가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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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4 절은 처음 익은 열매들이 『사람들 가운데서 구속을 받았다』고 말한다. 이것은 그들이 더 이상 사람들 가운데 있지 않고 하늘에 있다는 것을 말해 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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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첫 열매들은 어린 양과 함께 시온 산 위에 서 있다(1절). 1절에서 언급된 「시온」은 땅의 것이 아니라 하늘에 있는 시온이다(히 12:22). 시온 산 위에 어린 양과 함께 서 있는 이들은 적그리스도가 종교를 핍박하기 전에 하늘로 휴거된다. 이 휴거 뒤에 적그리스도는 사람들을 핍박하고 그들로 자기를 경배하도록 강요할 것이다. 이 사실로 미루어 보아 우리는 살아 있는 이기는 자들이 대환난 전에 휴거된다는 것을 알 수 있다.(라이프스터디 요한 계시록 결정연구 2287위트니스 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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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계시록 14장 1절의 시온은 땅의 것이 아니라 하늘에 있는 시온이며 시온 산위에 어린 양과 함께 서있는 이들은 대환난 이전에 하늘에 있는 시온으로 휴거된다고 주장합니다(위트니스 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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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비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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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시온 산은 포로 시대 이전에는 유대의 전 영토와 이스라엘 전 족속을 의미했고 포로시대 이후에는 성전과 예루살렘 성을 가리켰습니다 구약 성경과 예언서에서 시온은 메시야가 오셔서 구속받은 자기 백성들을 모으는 장소를 상징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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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환난 전 휴거를 주장하는 세대주의자들은 시온을 하늘의 예루살렘과 관련시켜 이해하지만 ,땅에 거하는 구속받은 성도들에게 지상에서 이루어질 메시아 왕국의 전형이나 모델로서 제시된 것으로 이해하는 것이 적절하다고 여깁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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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왜냐하면 시온 산에 서있는 십사만 사천의 구속받은 무리는 유대인 성도나 혹은 이기는 자들만이 아니라 땅에서 구속받은 모든 성도를 가리킨다고 보는 견해가 타당하기 때문입니다 하나님의 인침을 받지 못하는 모든 자들은 짐승의 표를 받은 자이므로 하나님의 인침을 받고 이마에 하나님과 어린 양의 이름이 기록된 자들은 땅에서 구속받은 성도 전체를 가리키는 것이지 일부가 될 수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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