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율법에 관하여 복음의 메아리님과 지방교회성도들께
성경진리토론방
, 2004-09-09 , 조회수 (331) , 추천 (0) , 스크랩 (0)
이부분에 대해 제 생각을 말씀드리고, 또 지방교회 성도들로 부터 바른 답을 듣고 싶습니다.

복음의 메아리님의 말씀처럼  새율법이 믿음으로 의롭게 되고 믿음으로 구원받는다는 진리를 거스려 행위로 구원받는다는 거짓가르침을 의미하는 것이라면 이는 받아들일 수 없는 거짓복음입니다.

그러나 제가 새율법이란 말을 접할때 제는 이것이 구속이나 생명의 구원을 말하는 것이 아니란 생각이 듭니다. 우리가 구원을 받는 것은 전적으로 주님의 보혈로 씻음 받고 성령의 거듭남을 통해, 믿음으로 받은 은혜로 구원을 받는 것으로 저는 지방교회에서 배웠습니다.

그러나 구원에 더하여 마태복음에서 언급된 계명들, 이들은 구약의 율법보다 더 강화된, 엄격한 계명들이며, 이는 천국(천년왕국-충성된 믿는 이들 즉 충성된 주님의 종들이 받은 보상)을 얻기 위한 것이며 또한 이 또한 우리안에 능력으로 임하신 성령의 역사로 이루어 가는 의라 생각됩니다. 사도들도 새계명을 말하고 있습니다.

제가 바로 알고 있는지는 모르겠으나, 제가 배우기론, 만일 새율법이란 말을 이상수 형제님이 사용하셨다면, 거듭남과 구원의 측면을 말하는 것이 아니라 충성된자가 따를 의를 말하는 것일 것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이부분이 지방교회와 복음의 메아리님 간에 분명하게 되어 오해없는 이해가 있기를 바라며, 하나님이 받은 종들을 서로 송사하고 비방하는 대죄를 혹 면할 수 있기를 기도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