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 포도주는 새 부대에
이만나 생명
이만나 , 2020-09-16 , 조회수 (567) , 추천 (0) , 스크랩 (0)

2020년 09월 16일

 

생명 이만나

새 포도주는 새 부대에

성경말씀

(마9:17) 또한 그 누구도 새 포도주를 낡은 가죽 부대에 넣지 않습니다. 만약 넣게 되면, 가죽 부대가 터져 포도주가 쏟아지고 가죽 부대도 버리게 됩니다. 그러므로 새 포도주는 새 가죽 부대에 넣어야 둘 다 보존됩니다.

오늘의 만나

새 포도주에서 ‘새’의 헬라어 단어는 ‘시간상 새로운’ ‘최근의’ ‘새로 소유한’을 의미합니다. 여기의 새 포도주는 활력으로 가득찬, 감동시켜 사람들을 열광케 하시는 새 생명이신 그리스도를 상징합니다. 왕이신 구주는 왕국 백성의 누림을 위한 신랑이실 뿐 아니라 그들을 외적으로 입힐 새 옷이신데 그것은 그들에게 결혼식에 참석할 자격을 주기 위한 것입니다. 더욱이 그분은 그들을 내적으로 감동시켜 그분을 그들의 신랑으로 누리게 하는 그들의 새 생명이십니다. 새 포도주를 낡은 가죽 부대에 넣는 것은 열광시키는 생명이신 그리스도를 어떤 종교 안에 넣는 것입니다. 이것은 오늘날 소위 근본주의자들과 오순절파 사람들이 실행하고 있는 것입니다. 그들은 그리스도를 여러 형태의 종교적 의식과 형식과 실행 안으로 밀어 넣으려 합니다. 왕국 백성은 결코 이렇게 해서는 안 됩니다. 그들은 새 포도주를 새 가죽 부대에 넣어야 합니다.
출처 : 내마음의 보물

 
 
 
이만나,생명,새 포도주,새 부대,마태복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