빌려온 영적 체험
이만나 생명
이만나 , 2020-06-29 , 조회수 (457) , 추천 (0) , 스크랩 (0)

2020년 06월 29일

 

생명 이만나

빌려온 영적 체험

성경말씀

(갈1:12) 왜냐하면 그 복음은 내가 사람에게서 받은 것도 아니고 배운 것도 아니며, 오직 예수 그리스도께서 계시하신 것을 통하여 받은 것이기 때문입니다.

오늘의 만나

우리가 사람의 영적인 생명의 깊은 말씀을 들으면 우리는 곧 생각 안에서 그 말씀을 이해합니다. 그러나 여기에 커다란 위험이 있습니다. 우리는 자신이 이해한 것을 자신의 것으로 여깁니다. 그러나 필요가 있을 때에 우리는 충성되지 않으므로 그 말씀에 따라 주님과 동역하지 않습니다. 우리가 체험하지 않은 것은 아직 우리의 것이 아닙니다. 우리가 이해한 것은 여전히 다른 사람의 것이지 아직 우리의 것은 아닙니다. 빌려온 영적인 체험은 우리를 교만하게 하며 더 이상 오를 수 없는 경지에 이르렀다고 착각하게 합니다. 빌려온 영적인 체험은 우리에게 영적인 진보를 가져다주지 않습니다. 반대로 우리의 영적인 진보를 절대적으로 방해합니다. 그날 그리스도의 심판대 앞에서 모든 ‘빌려온 것’을 들어내야 할 것입니다. 우리가 가르침을 받은 사람으로서 더욱 겸손하고 ‘이미 안다’고 여기지 말고, 주님 앞에서 충심으로 자신이 어떠한 상태에 이르렀는지 자문해 보기 바랍니다.
출처 : 삶을 가꿔 주는 선물

 
 
 
이만나,생명,갈라디아서,빌려온 영적 체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