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장 두려운 한가지
이만나 생명
이만나 , 2020-01-20 , 조회수 (520) , 추천 (0) , 스크랩 (0)

2020년 01월 20일

 

생명 이만나

가장 두려운 한가지

성경말씀

(계2:4) 그러나 너에게 책망할 것이 한 가지 있다. 그것은 네가 첫째가는 사랑을 버린 것이다.

오늘의 만나

기이하면서도 기이할 것이 없는 한 가지 사실은 처음 사랑을 버린 상황에 처해 있으면서도 에베소 사람들에게 여전히 많은 활동과 열심과 부지런함과 고난 받음이 있을 수 있었다는 것입니다. 외적인 수고는 비록 여전하지만 목적은 이미 전과 같지 않습니다. 성도들의 위험은 바로 외적으로는 전에 주님을 사랑하던 습관은 있지만, 내면에서는 이미 처음에 주님을 사랑하던 마음을 잃은 것입니다. 차라리 처음 사랑을 버린 후에는 처음의 일도 그치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 이러하다면 자신의 실패를 보고 놀랄 것이며 타락한 것을 알고서 회개하고 회복될 것입니다. 가장 위험한 것은 성도들이 주님의 빛 가운데 있지 않고 볼 수 있는 빛을 얻지 못하고서도 모든 일들이 전처럼 잘되고 있다고 여기고 영적인 생명 안에서 분명 주님과 간격이 없을 것이라고 생각하는 것입니다. 그들은 그들 마음의 심히 깊은 곳에서 이미 주님과의 그 뜨거운 사랑의 교통을 잃어버렸다는 것을 모릅니다. 우리 자신에게 가장 두려운 한 가지는 바로 우리의 일에서 항상 주님을 잊어버리는 것입니다. (출처 : 삶을 가꿔 주는 선물)

 
 
 
이만나,생명,요한계시록,책망,첫째가는 사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