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을 감는 순간 재물은 다른 사람에게로!
이만나 생명
이만나 , 2019-11-27 , 조회수 (154) , 추천 (0) , 스크랩 (0)

2019년 11월 27일

 

생명 이만나

눈을 감는 순간 재물은 다른 사람에게로!

성경말씀

(시49:10) 저가 보리로다 지혜있는 자도 죽고 우준하고 무지한 자도 같이 망하고 저희의 재물을 타인에게 끼치는도다

오늘의 만나

한 부자는 재물을 목숨처럼 사랑하여 다른 사람들에게 매우 인색했습니다. 하루는 한 자선가가 모금을 하러 오자 부자는 억지로 5센트를 냈습니다. 부자가 그를 문 밖으로 배웅했습니다. 그러나 그는 떠나지 않고 대문 앞 큰 나무 아래 앉아서 보라는 듯이 그 5센트를 땅에 버리고 잠시 눈을 감았습니다. 지나가던 한 어린아이가 돈을 주워 가버렸습니다. 부자는 이것을 보고 발끈 화를 내며 “방금 내가 낸 돈을 원치 않는다면 내게 돌려줄 수도 있는데 왜 땅에 던져서 다른 사람이 가져가게 합니까?”라고 말했습니다. 그 사람은 “내가 이렇게 한 것은 당신으로 하여금 깨닫게 하기 위해서입니다. 만약 내가 그 돈을 땅에 두고 그것을 보고 있었다면 누구라도 감히 가져가지 못하겠지만, 일단 눈을 감으면 다른 사람이 가져가게 되지요. 당신이 아직 눈을 뜨고 있으니 재물이 당신의 소유이지만, 만약 죽어 눈이 김기면 즉시 다른 사람에게로 돌아가지요.”라고 대답했습니다. 저가 보리로다 지혜있는 자도 죽고 우준하고 무지한 자도 같이 망하고 저희의 재물을 타인에게 끼치는도다(시49:10). (출처 : 복음예화들1)

 
 
 
이만나,생명,이사야,복음예화,재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