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님의 말씀을 의심한 채프맨
이만나 생명
이만나 , 2019-10-29 , 조회수 (650) , 추천 (0) , 스크랩 (0)

2019년 10월 29일

 

생명 이만나

하나님의 말씀을 의심한 채프맨

성경말씀

(요3:16) 하나님께서 세상을 이처럼 사랑하시어 독생자를 주셨습니다. 이것은 그분을 믿는 사람마다 멸망하지 않고 영원한 생명을 얻도록 하려는 것입니다.

오늘의 만나

윌버 채프맨(J. Wilber Chapman)은 신학 박사였을 때 아직 구원을 받지 못했었습니다. 한번은 집회를 마치고 무디(D. L Moody)가 그에게 "채프맨 박사님, 당신은 구원받은 그리스도인입니까? 그리스도께 속한 사람입니까?"라고 물었습니다. 그는 "저는 감히 그렇게 말할 수는 없고, 다만 그리스도께 속한 사람이 되기를 바랄 뿐입니다."라고 대답했습니다. 무디는 그와 함께 요한복음 3장 16절을 읽었습니다. 다 읽은 후 다시 그에게 "채프맨씨, 당신은 구원받은 그리스도인입니까? 그리스도께 속한 사람입니까?"라고 물었습니다. 그래도 그는 담대히 말할 수 없고 다만 그렇게 되기를 바랄 뿐이라고 대답했습니다. 무디는 다시 요한복음 3장 16절을 읽고서 그를 쳐다보았습니다. 무디가 자꾸 그를 쳐다보자 그는 어쩔 줄 몰라했습니다. 그는 또 다시 "저는 그리스도께 속한 사람이라고 말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라고 말했습니다. 무디는 엄중한 목소리로 "채프맨 박사님, 당신은 지금 누구의 말을 의심하고 있는지 아십니까?"라고 물었습니다. 그러자 채프맨은 크게 깨달음을 얻어 자신이 하나님의 말씀을 의심했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후에 그는 하나님의 말씀이 어떠하다면 그것은 어떠한 것이라고 간증했습니다. 채프맨은 본래 행위가 좋아야 구원을 얻는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러나 하나님을 믿는 사람에게 영원한 생명이 있다고 말씀하셨기 때문에 그에게 영원한 생명이 있는 것입니다. 하나님께서 그리스도 안에서 이미 그를 위하여 다 이루셨으므로, 그는 다만 믿으면 됩니다. 하나님의 말씀을 믿는 것은 다름이 아니라 하나님께서 말씀하신 것을 그대로 믿는 것입니다. (
출처 : 월간 이기는 생명-창간호)

 
 
 
이만나,생명,요한복음,하나님,세상,독생자,영원한 생명,채프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