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옥에서 보좌로!
이만나 생명
이만나 , 2019-09-05 , 조회수 (211) , 추천 (0) , 스크랩 (0)

2019년 09월 05일

 

생명 이만나

감옥에서 보좌로!

성경말씀

(창41:41~42) 바로가 또 요셉에게 이르되 내가 너로 애굽 온 땅을 총리하게 하노라 하고 자기의 인장 반지를 빼어 요셉의 손에 끼우고 그에게 세마포 옷을 입히고 금사슬을 목에 걸고
(행2:36) 그러므로 이스라엘 온 집은 확실히 알아 두십시오. 여러분이 십자가에 못 박은 이 예수님을 하나님께서 주님과 그리스도가 되게 하셨습니다.”

오늘의 만나

요셉은 또한 권위를 가지고 즉위하신 그리스도를 예표합니다. 요셉은 지하 감방에서 풀려나온 그 날에, 애굽 전역을 통치하는 실지적인 통치자로 즉위했습니다. 이와 같이, 그리스도는 부활하신 후 권위를 가지고 즉위하셨습니다. 오순절 날 사도 베드로는 주님을 거절한 이스라엘에게 이렇게 말했던 것 같습니다. “너희가 거절하고 십자가에 못 박아 죽인 분을 하나님은 죽음에서 다시 살리셨다. 그 뿐만 아니라, 하나님은 무엇보다도 그분을 주로 만드셨다.” 이것은 그리스도가 즉위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 얼마나 위대한 일입니까? 그리스도가 즉위했을 때 그분은 영광을 받으셨습니다. 요셉은 이 점에 있어서도 그리스도를 예표합니다. 왜나햐면 그는 지하 감방에서 풀려났을 때 영광을 받았기 때문입니다. 요셉의 반대자들은 그를 팔고 경멸했을 뿐만 아니라 지하 감방에 던져 넣었습니다. 요셉을 그 곳에 집어 넣었던 사람들은 그를 심하게 고통받게 하려는 의도에서였습니다. 하지만 하나님은 그를 들어올리셨고 보좌에 앉히셨을 뿐 아니라 그에게 영광도 주셨습니다. 요셉이 세마포 옷을 입은 것은 그의 형제들이 요셉의 채색 옷을 벗긴 것과 대조를 이룹니다. 사람들은 그렇게 아름다운 옷을 입고 바로의 수레에 탄 그를 보았을 때, 영광 중에 있는 한 사람이 그곳에 있음을 깨달았을 것입니다. 기 도 : 주 예수님! 영광 안에서 즉위하신 당신을 찬양합니다. 당신의 부활은 너무나 놀랍습니다. 당신은 죽음에서 나오셨을 뿐 아니라 권위를 가지고 주와 그리스도로 즉위하신 분이십니다. 이런 주님을 찬양합니다.

 
 
 
이만나,생명,감옥,보좌,창세기,요셉,사도행전,인장 반지,부활하신 그리스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