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름을 바꾸신 하나님(1)
이만나 생명
이만나 , 2019-07-22 , 조회수 (394) , 추천 (0) , 스크랩 (0)

2019년 07월 22일

 

생명 이만나

이름을 바꾸신 하나님(1)

성경말씀

(창17:5) 이제 후로는 네 이름을 아브람이라 하지 아니하고 아브라함이라 하리니 이는 내가 너를 여러 민족의 아버지가 되게 함이니라
(고전4:15) 그리스도 안에서 여러분에게 만 명의 스승이 있을지라도 아버지는 많지 않습니다. 나는 그리스도 예수님 안에서 복음을 통하여 여러분을 낳았습니다.

오늘의 만나

아브람의 의미는 높여진 아버지이고, 아브라함의 의미는 여러 민족의 아버지입니다. 비록 아브라함이 높여진 아버지였을지는 몰라도 그는 많은 자손, 열국의 아버지는 아니었습니다. 그러나 창세기 17장 5절에서 그의 이름은 높여진 아버지에서 여러 민족의 아버지로 바뀌었습니다. 사람의 인격은 그 사람의 이름의 실제입니다. 그러므로 아브라함의 이름이 바뀌었다는 것은 그 사람이 변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그의 원래 이름은 높여진 아버지라는 뜻이었습니다. 그러나 이제 하나님은 여러 민족의 아버지가 될 것이라는 의미에서 그의 이름을 바꾸셨습니다. 하나님의 영원한 목적을 성취하기 위해 필요한 것은 높여진 개개인이 아니라 많은 사람들입니다. 하나님은 자신의 목적을 성취하기 위한 많은 자손들이 필요합니다. 이것을 위하여 하나님은 산출하는 아버지가 필요하셨습니다. 대부분의 그리스도인들은 높여지고 영성을 가진 사람이 되기를 갈망합니다. 더 많은 영성을 추구하면 추구할수록 그들은 개인적이 되며 자손을 산출할 수 없게 됩니다. 하지만 하나님은 우리가 영성을 추구하는데 있어서 높여지는 것이 아니라 자손들을 산출하는 데 있어서 확장되기를 원하십니다. 이런 이유로 우리는 이름 즉 인격이 바뀌어야 합니다. 높여진 아비가 많은 무리의 아비로 바뀌어야 합니다. 높은 영성을 추구하는 사람은 많은 무리를 낳는 사람으로 바뀌어야 합니다. 이를 위해서 영성을 추구하는 자아가 끝나야 합니다. 우리는 높은 사람이 되지 않고 하나님의 목적을 성취하기 위한 확장된 사람이 될 수 있도록 이런 종류의 자아까지도 끝나야 합니다. 기도 : 주 예수님! 내 인격이 얼마나 변해야 하는지 보여주심을 감사합니다. 영성을 추구하고자 하고, 높여지기를 원하는 내 자아로부터 나를 구원하소서. 당신의 목적을 위하여 많은 자손을 산출하는 사람이 되기를 원합니다.

 
 
 
이만나,생명,아브람,아브라함,창세기,고린도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