침례의 예표인 홍수
이만나 생명
이만나 , 2019-07-01 , 조회수 (773) , 추천 (0) , 스크랩 (0)

2019년 07월 01일

 

생명 이만나

침례의 예표인 홍수

성경말씀

(벧전3:20~21) 그들은 전에 노아의 시대에 방주가 준비되고 있는 동안, 하나님께서 오래 참고 기다리실 때에 순종하지 않았던 이들입니다. 방주 안에 들어감으로써, 물을 통하여 구원받은 사람은 얼마 되지 않았으니, 곧 여덟 사람이었습니다. 그 물은 또한 예수 그리스도의 부활을 통하여 지금 여러분을 구원하는 것의 예표, 곧 침례입니다. 침례는 육체의 더러운 것을 제거하는 것이 아니라, 선한 양심이 하나님께 호소하는 것입니다. 
(롬6:4) 그러므로 우리가 그분의 죽음 안으로 침례를 받아 그분과 함께 장사된 것은 그리스도께서 아버지의 영광을 통해 죽은 사람들 가운데서 살아나신 것같이, 우리도 또한 생명의 새로움으로 행하기 위한 것입니다.

오늘의 만나

물로 받은 침례는 노아를 그의 악한 시대로부터 구원한 홍수로 예표되었습니다(벧전3: 20~21). 침례받을 때 여러분은 장사됩니다. 사람을 장사지내는 것보다 더 효과적으로 세상을 끝내는 것은 없습니다. 마찬가지로 침례보다 더 효과적으로 여러분을 세상으로부터 분별하는 것은 없습니다. 세상을 매우 사랑하는 한 사람이 있다고 가정해 봅시다. 그는 세상에서 많은 부수적인 것들을 가집니다. 은행에는 많은 돈이 있으며, 여러 개의 사업이 그의 통제 아래 있습니다. 그런 사람이 어떻게 세상 밖으로 분별될 수 있겠습니까? 가장 쉬운 길은 그가 장사되는 것입니다. 일단 그의 친척들이 그에게 좋은 장례식을 해 주면 그는 세상을 통과하여 분별될 것입니다. 침례란 무엇입니까? 유감스럽게도 많은 사람들이 침례를 그리스도인이 되기 위한 형식으로 생각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사람들에게 침례를 줄 때 그분의 권위와 주 예수님의 능력있는 이름으로 기도하여 우리 영을 사용해야 합니다. 그럴 때 우리는 사람들에게 침례를 주어 그들을 무덤 안으로 넣고 장사지낼 수 있는 것입니다. 이렇게 장사지내는 것이 그들을 세상과 분별하는 것입니다. 우리는 그리스도의 죽음 안으로 침례 받았으며(롬6:3), 침례 안에서 그리스도와 함께 장사되었습니다(골2:12). 이것이 오늘날 우리가 필요로 하는 구원입니다. 기 도 : 주 예수님! 당신의 죽음 안으로 침례 받는 것이 나를 세상으로부터 나오게 하는 것임을 감사드립니다. 이 놀라운 사실에 근거하여 나는 당신의 구원을 더 체험하기 원합니다.

 
 
 
이만나,생명,침례,예표,홍수,베드로전서,로마서,방주,노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