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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3-03-09 , 조회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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과격한언어로 인해 한나님의 상한마음은 하나님이 위로 해주길 바랍니다
술 취했다는 것은 세상의 술을 말함이 아니요 영적인 술은주석을 말함입니다 앞으론 과격한 표현을 쓰지 않겠습니다
히브리어에 힘이라는 단어가 있는데 ! 음역하면 엘 이며 ! 엘의 복수형은 엘로힘이 됩니다
한글 성경에선 단수 엘을 하나님 또는 신 또는 우상 또는 신들 또는 힘 또는 능력 등으로 번역 했으며 복수 엘로힘도 하나님 또는 신 또는 우상 또는 신들 또는 재판장 등으로 번역 했습니다
복수 엘로힘을 ! 단수 God 으로 어떤 곳에선 복수 gods 로 번역 했으며
단수 엘도 복수 gods 로 어떤 곳에선 단수 God 로 번역 했습니다
한마디로 번역에 일관성이 없다는 것입니다
하나님이든 신이든 능력이든 한 가지를 선택하여 복수는 복수 단수는 단수 일괄적으로 번역 했어야 되지 않을까요?
그러나 여호와로 음역한 단어는 6.820회 등장하지만 100%여호와로 음역 했습니다
그런데 이 여호와는 창세기 2장부터 등장하여 창세기 2장의 창조를 하시며 아담에게 생기를 불어 넣으시고
3장에선 선악을 알게 하는 나무와 지식의 나무 사건으로 인해 뱀을 심판하시고 아담과 하와를 에덴에서 추방했고
4장에선 가인과 아벨의 제사도 여호와께 드렸고
6장에선 엘로힘의 아들들이 아담의 딸들과 정혼한 사건 때문에 홍수 심판을 계획 하신분도 여호와이시고
12장에서 아브라함을 부르신 분도 여호와이시고
12장 후반부에서 바로의 궁에서 아브람의 아내 사래를 구출한 분도 여호와이시고
13장 후반부에서 가나안에서 아브람에게 동 서 남 북 보이는 땅 끝까지 아브람과 자손에게 준다고 약속한 분도 여호와이시고
15장에서 아브람에게 하늘의 별들과 같이 아브람의 자손을 약속 하신 분도 여호와이시고
17장에서 아브람에게 열국의 아비가 되게 할 것을 약속 하신분도 여호와이시고
18장에서 생명의 때에 여호와께서 아브라함에게 돌아와 사라에게 아들을 낳게 하리라 약속 한분도 여호와이시고
19장에서 유황불로 소돔과 고모라를 멸망시킬 것을 계획 한분도 여호와이시고
21장에서 사라에게 이삭을 낳게 하신분도 여호와이시고
22장에서 이삭의 제물로 아브라함을 시험하신분도 여호와이시고
25장 후반부에서 이삭의 아내 리브가의 간구로 야곱과 에서를 출생케 하신분도 여호와이시고
28장 후반부에서 에서를 피해 하란으로 가는 야곱의 사닥다리 꿈에 나타나신분도 여호와이시고
29장 후반부서 총이 없는 레아에게 태를 열어 잉태케 하신분도 여호와이시고
39장 이하 요셉이 애굽에 팔려 갓을 때 요셉과 함께 하신분도 여호와이시고
출애굽기에서 모세를 애굽왕 바로에게 보내신 분도 여호와이시고
애굽 군대를 홍해에 수장시킨 분도 여호와이시고
이스라엘 민족이 40년간 광야생활을 할 때도 여호와께서 함께하셨고
이스라엘 민족이 광야생활 중 먹을 양식이 없을 때 하늘에서 만나와 메추라기를 내리신분도 여호와이시고
이스라엘 민조에게 광야에서 율법을 주신분도 여호와이시고
이스라엘 민족에게 성막의 모든 제도를 주신분도 여호와이시고
이스라엘 민족이 가나안 입성 때 함께 하신분도 여호와 이십니다
그런데 이분에겐 하나님이란 호칭을 한번도 쓰지 않아 읍니다
여호와나 엘로힘이나 같은 분이라면서 팔천 육백 이십 번 이상 등장해도 단 한번도 하나님으론 의역을 하지 않고 발음 값 그대로 음역만 했습니다
여호와의 어원은 생명이더군요 차라리 여호와를 하나님으로 의역 해야 되지 않을까요?
님이......-> 창1장의 하나님(God) 과 시편 95, 96, 97 편의 하나님(신들, gods)의 차이를 구분하지 않고, 히브리어 '엘로힘' 이란 단어에 집착하여 천지를 창조하신 하나님도 gods 로 해석한다는 것은 어떠한 오류인지...
라 하셨는데 !
엘로힘을 God 과 gods 으로는 어떤 근거로 해서 구분 하시는지요 ?
저는 영어에 대해서 전혀 아는바가 없어 이해를 못해서 그러니 아시는 데로 알려 주면 감사 하겠습니다
또한
출21: 1네가 백성 앞에 세울 율례는 이러하니라 (2)네가 히브리 종을 사면 그가 육 년 동안 섬길 것이요 제 칠 년에는 값없이 나가 자유할 것이며 (3)그가 단신으로 왔으면 단신으로 나갈 것이요 장가들었으면 그 아내도 그와 함께 나가려니와 (4)상전이 그에게 아내를 줌으로 그 아내가 남녀간 낳았으면 그 아내와 그 자식들은 상전에게 속할 것이요 그는 단신으로 나갈 것이로되 (5)종이 진정으로 말하기를 내가 상전과 내 처자를 사랑하니 나가서 자유하지 않겠노라 하면 (6)상전이 그를 데리고 재판장에게로 갈 것이요 또 그를 문이나 문설주 앞으로 데리고 가서 그것에다가 송곳으로 그 귀를 뚫을 것이라 그가 영영히 그 상전을 섬기리라.
에서 재판장은 원문에서 엘로힘입니다
그리고
출22:7사람이 돈이나 물품을 이웃에게 맡겨 지키게 하였다가 그 이웃의 집에서 봉적하였는데 그 도적이 잡히면 갑절을 배상할 것이요 (8)도적이 잡히지 아니하면 그 집 주인이 재판장 앞에 가서 자기가 그 이웃의 물품에 손 댄 여부의 조사를 받을 것이며 (9)어떠한 과실에든지 소에든지 나귀에든지 양에든지 의복에든지 또는 아무 잃은 물건에든지 그것에 대하여 혹이 이르기를 이것이 그것이라 하면 두 편이 재판장 앞에 나아갈 것이요 재판장이 죄 있다고 하는 자가 그 상대편에게 갑절을 배상할지니라
에서도 재판장은 원문에서 엘로힘인데 어떤 근거로 여기선 재판장으로 의역 했는지 아시는 바가 있으면 알려 주시면 감사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