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약에’라는 습관
이만나 생명
이만나 , 2018-05-04 , 조회수 (317) , 추천 (0) , 스크랩 (0)

2018년 05월 04일

 

생명 이만나

‘만약에’라는 습관

성경말씀

(살전5:16) 항상 기뻐하십시오. (18) 모든 일에 감사하십시오. 왜냐하면 이것이 하나님께서 그리스도 예수님 안에서 여러분에 대하여 가지신 뜻이기 때문입니다.

오늘의 만나

하녀로 일하느라 생활이 매우 힘든 흑인 여자가 있었습니다. 그래도 그녀는 주님을 믿는 사람으로 하루 종일 기쁨으로 가득찬 생활을 하며 지냈습니다. 그녀의 입에서는 ‘할렐루야’와 ‘주 예수님을 사랑합니다’로 가득 찼습니다. 어느 날 주인의 친척이 왔습니다. 그녀는 백인 귀부인이었는데 하녀인 그녀가 기뻐하는 것을 보고 물었습니다. “너는 뭐가 그렇게 기쁘냐?” 그녀는 대답했습니다. “저는 주 예수님을 믿습니다. 하나님은 나의 구주로서 이미 나를 구원하셨답니다.” 귀부인은 그녀가 계속 기뻐하는 것을 보더니 더욱 화가 나서 또다시 물었습니다. “어떻게 이렇게 기뻐할 수 있느냐? 너는 앞날에 대해 조금도 관심이 없는거니? 만약에 주인님이 너를 필요로 하지 않는다면, 만약 네 등이 아파서 빨래를 할 수 없다면, 만약에 네 자식이 아프다면, 만약에 네가 번 돈을 잃어버린다면, 만약에 의외의 불행한 일이 발생한다면, 만약에 ...” 기쁨으로 가득한 그 자매는 귀부인이 다시 ‘만약에’라는 말을 하기 전에 즉시 대답했습니다. “부인, 내가 보기에 당신은 모든 것이 좋습니다. 단지 ‘만약에’라는 습관이 있습니다. 아마 당신에게 ‘만약에’라는 습관만 없다면 당신은 벌써부터 나처럼 기뻐했을 것입니다.” 
출처 : 온전케 하는 예화들2

 
 
 
이만나,생명,만약,습관,기뻐함,감사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