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태복음 8장 16절 날이 저물었을 때에 사람들이 귀신 들린
포이멘의 말씀과 각주
청지기 , 2018-02-08 , 조회수 (4572) , 추천 (0) , 스크랩 (0)

포이멘의 말씀과 각주




마 8장 16절
날이 저물었을 때에 사람들이 귀신 들린 많은 사람을 예수님께 데리고 오니, 그분께서 말씀으로 더러운 영들을 쫓아내시고, 병든 사람들 모두를 고쳐 주셨는데


‘귀신 들린 많은 사람’과 ‘병든 사람들 모두’는 천년왕국 때에 땅에 있는 모든 사람을 나타낸다. 천년왕국은 옛 하늘과 옛 땅의 마지막 시대일 것이다. 그래서 그 시대는 옛 하늘과 옛 땅의 ‘저물었을 때’로 여겨진다. 귀신들을 쫓아내고 병을 고치는 능력은 천년왕국에서 최고도로 나타날 것이다. 따라서 귀신 들린 모든 사람과 병든 모든 사람이 낫게 될 것이다. 그러한 광대한 능력은 장차 올 시대의 능력이다(히 6:5). 이 시대에 귀신들을 쫓아내고 병든 사람들을 고치는 것은 단지 장차 올 시대의 광대한 능력을 미리 맛보는 것일 뿐이다. 8장 2절부터 17절까지에 기록된 표적들은 시대적인 의미를 지니며 장차 올 왕국의 축소판을 보여 준다. 예수님께서 하나님의 종이시라는 것을 보여 주는 마가복음의 기록 순서는 역사에 따른 것이고, 그리스도께서 천국의 왕이시라는 것을 증명하는 마태복음의 기록 순서는 교리에 따른 것이다. 마태복음은 교리를 제시하기 위해 특정한 사건들을 함께 기록하고 있다. 예수님께서 사람의 구주가 되시기에 합당한 사람이시라는 것을 계시하는 누가복음의 기록 순서는 도덕성에 따른 것이다. 그리스도께서 하나님의 아들이시고 심지어 하나님 자신이시라는 것을 증언하는 요한복음의 기록 순서는 어느 정도 역사에 따른 것이다.


참고성경 : 한국복음서원 신약성경 회복역
말씀과각주,마태복음,귀신,예수님,더러운 영,병든 사람,고침,천년왕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