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태복음 3장 16절 예수님께서 침례 받으시고 즉시 물에서 올라오셨다
포이멘의 말씀과 각주
청지기 , 2017-12-29 , 조회수 (3940) , 추천 (0) , 스크랩 (0)

포이멘의 말씀과 각주




마 3장 16절
예수님께서 침례 받으시고 즉시 물에서 올라오셨다. 보아라, 하늘이 그분께 열 렸고, 그분은 하나님의 영께서 비둘기같이 자기 위에 내려오시는 것을 보셨다. 


주님은 하나님께서 정하신 것을 따라 모든 의를 이루시기 위해 침례 받으셨을 뿐 아니라, 자신을 죽음과 부활 안으로 넣으시기 위해 침례를 받으셨는데, 이것은 그분께서 천연적인 방식으로가 아니라 부활의 방식으로 사역하시기 위함이었다. 주님께서 죽음과 부활 안으로 넣어지심으로써 그분께 세 가지 일이 일어났다. 하늘들이 열리고, 하나님의 영께서 내려오시고, 아버지께서 말씀하신 것이다. 하나님의 영께서 주 예수님께 내려오시기 전에, 그분은 이미 성령으로 태어나셨다(눅1:35). 이것은 그분께서 침례 받으실 때 이미 하나님의 영께서 그분 안에 계셨다는 것을 증명한다. 하나님의 영께서 그분 안에 계심은 그분의 탄생을 위한 것이었다. 이제 그분의 사역을 위해 하나님의 영께서 그분 위에 내려오셨다. 이것은 이사야의 예언대로 새 왕께 기름을 부으시어 가난한 자에게 복음을 전하고, 마음이 상한 자를 고치시고, 포로된 자에게 자유를 주시기 위함이다(사 61:1,42:1).


참고성경 : 한국복음서원 신약성경 회복역
말씀과각주,마태복음,예수님,침례,하늘,하나님의 영,비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