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태복음 3장 11절 나는 여러분을 회개시키려고 물속에 침례 주지만
포이멘의 말씀과 각주
청지기 , 2017-12-28 , 조회수 (1852) , 추천 (0) , 스크랩 (0)

포이멘의 말씀과 각주




마 3장 11절
나는 여러분을 회개시키려고 물속에 침례 주지만, 내 뒤에 오시는 분은 나보다 더 능력이 많으시니, 나는 그분의 신을 들고 다닐 자격도 없습니다. 그분은 직접 여러분을 성령 안에 그리고 불속에 침례 주실 것이요,


문맥을 볼 때, 여기의 불은 성령과 관계있는 사도행전 2장 3절의 불이 아니라, 마태복음 3장 10절과 12절에 있는 불, 즉 불신자들이 가야 하는 불 못의 불과 동일한 것이다(계 20:15). 요한이 바리새인들과 사두개인들에게 한 말은 그들이 진정으로 회개하고 예수님을 믿는다면 성령침례를 통하여 영원한 생명을 얻겠지만, 그렇지 않다면 주님께서 그들을 불 못에 넣으시어 영원한 형벌을 받게 한다는 것을 의미한다. 요한의 침례는 다만 회개를 위한 것이었는데, 이것은 사람들이 주님을 믿도록 안내하기 위한 것이었다. 주님의 성령 침례는 믿는 이들을 천국 안으로 이끌었지만, 그분의 불 침례는 믿지 않는 이들을 불 못에 넣을 것이다. 11절은 세 종류의 침례, 즉 물 침례, 성령 침례, 불 침례가 있다. 요한이 베푼 물 침례는 사람들에게 천국을 소개했다. 주 예수님께서 베푸신 성령 침례는 오순절날에 천국을 시작했고, 이 시대의 끝에 완결할 것이다. 주님께서 베푸실 불 침례는 백보좌 심판을 통하여 천국을 종결지을 것이다(계20:11-15).


참고성경 : 한국복음서원 신약성경 회복역
말씀과각주,마태복음,회개,침례,성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