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태복음 3장 3절 이 사람에 대하여 신언자 이사야는 이렇게 말하였다
포이멘의 말씀과 각주
청지기 , 2017-12-25 , 조회수 (1661) , 추천 (0) , 스크랩 (0)

포이멘의 말씀과 각주




마 3장 3절
이 사람에 대하여 신언자 이사야는 이렇게 말하였다. “광야에서 외치는 사람의 음성이 있습니다. ‘여러분은 주님의 길을 예비하십시오. 그분의 작은 길들을 곧게 하십시오.’


침례자 요한이 광야에서 사역을 시작한 것은 예언에 따른 것이었다(사40:3). 이것은 요한이 하나님의 신약경륜을 소개한 것이 우연한 일이 아니라 하나님께서 계획하셨고 신언자 이사야를 통해 미리 말씀하신 것임을 가리킨다. 이것은 하나님께서 그분의 신약 경륜을 철저히 새로운 방식으로 시작하시려고 의도하셨다는 것을 암시하고 있다. 주님의 길은 큰 도로와 유사하고, 작은 길들은 골목들과 유사한데, 이것들은 사람의 마음과 그 마음의 모든 부분을 묘사한다. 우리의 온 존재와 온 마음으로 주님께 회개하고, 주님을 모셔 들이는 것은 주님의 길을 예비하는 것이고, 우리의 생각과 감정과 의지를 포함한 우리 마음의 각 부분을 주님께 허락해 드리는 것은 그분의 작은 길들을 곧게 하는 것이다. 따라서 주님의 길을 예비하고 그분의 작은 길들을 곧게 하는 것은 우리의 생각을 주님께로 돌이키고 우리의 마음을 바르게 하는 것인데, 이것은 회개를 통하여 우리 마음의 각 부분과 통로가 주님에 의해 곧게 되는 것이다(눅1:16-17).


참고성경 : 한국복음서원 신약성경 회복역
말씀과각주,마태복음,신언자,이사야,광야,침례요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