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태복음 1장 1절 예수 그리스도의 계보이다.
포이멘의 말씀과 각주
청지기 , 2017-11-28 , 조회수 (1122) , 추천 (0) , 스크랩 (0)

포이멘의 말씀과 각주




마 1장 1절
예수 그리스도의 계보이다. 그분은 다윗의 자손이시요, 아브라함의 자손이시다.


신약 성경에 나오는 첫 번째 이름과 마지막 이름(계22:21)이 예수이다. 이것은 예수 그리스도께서 신약의 주제와 내용이시라는 것을 증명한다. 구약은 오실 분에 대한 묘사를 예표들과 예언들로 제시한다. 이제 신약에서는 이 놀라우신 분께서 오셨다. 신약의 첫 페이지는 우리에게 이 놀라우신 분을 천거하면서 그분의 계보를 제시한다. 이 계보는 구약 성경의 요약으로 생각할 수 있으며, 구약 전체가 그리스도의 상세한 계보이다. 신약 성경은 그리스도의 네 방면을 묘사하기 위하여 네 권의 전기(傳記)를 제시한다. 마태복음은 그분께서 하나님의 그리스도로서 천국을 땅에 가져오시는 분이심을 증언한다. 마가복음은 그분께서 하나님을 위해 신실하게 수고하시는 하나님의 노예라는 것을 말해 준다. 종에게는 상세한 기록이 필요 없기 때문에 간단하다. 누가복음은 이 땅에서 유일하게 합당하고 정상적인 사람으로 사신 그분에 대한 온전한 그림을 제시한다. 요한복음은 그분을 하나님의 아들, 곧 하나님 자신으로서 하나님의 백성의 생명이 되신 분으로 계시한다. 사복음서 중에 마태복음과 누가복음에는 족보가 있고, 마가복음과 요한복음에는 없다. 마가는 노예이신 예수님에 관해 기록하면서 그분께서 나신 유래를 말할 필요가 없었다. 요한도 예수님께서 바로 하나님이시라는 것을 밝히기 위하여 그분의 인간 계보를 제시할 필요가 없었다. 마태복음에 있는 그리스도의 계보는 부름 받은 족속의 조상인 아브라함으로 시작하지만 누가는 예수님께서 인류의 구주가 되실 자격이 있는 합당한 사람이시라는 것을 증명하기 위해 인류의 첫 세대인 아담까지 거슬러 올라간다.


참고성경 : 한국복음서원 신약성경 회복역
말씀과각주,예수,그리스도,계보,다윗,아브라함,자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