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한복음 21장 17절 요한의 아들 시몬이여, 그대가 나를 사랑하십니까?
포이멘의 말씀과 각주
청지기 , 2017-11-23 , 조회수 (1809) , 추천 (0) , 스크랩 (0)

포이멘의 말씀과 각주




요 21장 17절
예수님께서 세 번째 그에게 말씀하셨다. “요한의 아들 시몬이여, 그대가 나를 사랑하십니까?” 예수님께서 세 번째로 “그대가 나를 사랑하십니까?”라고 하시므로, 베드로가 근심하며 예수님께 “주님, 주님께서 모든 것을 아십니다. 내가 주님을 사랑하는 줄을 주님께서 아십니다.”라고 하니, 예수님께서 그에게 말씀하셨다. “내 양들을 먹이십시오.


주님을 향한 베드로의 사랑은 귀하지만 그의 천연적인 힘은 처리되어야 했다. 베드로는 주님을 세 번 부인함으로써 첫 번째 시험에서 실패했고, 고기 잡으러 감으로써 두 번째 시험에서 실패했다. 제자들이 고기를 잡으러 간 이유는 먹을 것이 없기 때문이었다. 베드로는 죽기까지 주님을 따르겠다고 말했었다. 그러나 그는 두 번 다 실패했다. 21장 16절과 17절에서 우리는 주님께서 두 번 더 『요한의 아들 시몬아, 네가 나를 사랑하느냐?』라고 물으신 것을 본다. 주님께서 세 번째 이것을 물으셨을 때 베드로는 깊이 근심하였다. 그는 주님께서 세 번 질문하셨을 때, 세 번 부인했던 것을 상기했을 것이다. 요한복음 21장에서 베드로는 파쇄된 공과를 배운 사람으로 부드럽고 온유하게 나타난다. 주님을 향한 베드로의 사랑을 되찾아 주신 후에, 21장 15절에서 주님은 『내 어린 양들을 먹이라』고 하셨고, 16절에서는 『내 양을 치라』고 하셨으며, 17절에서는 『내 양을 먹이라』고 하셨다. 친다는 것(shepherd)은 양을 보살피는 것이고 먹인다는 것(feeding)은 음식을 공급하는 것이다. 오늘날 우리는 그분의 양을 보살필 뿐 아니라 그들을 영적인 음식으로 먹여야 한다. 베드로는 그의 서신서에서 순수한 말씀의 젖을 먹음으로 자라고, 건축된다 말했다(벧전 2:2-5), 또한 장로들에게 하나님의 양 떼를 목양(shepherd)하라고 당부했다(벧전 5:1-4).


참고성경 : 한국복음서원 신약성경 회복역
말씀과각주,요한복음,시몬,베드로,사랑,양들,먹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