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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3-01-04 , 조회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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갓맨님께서 남기신 글입니다.
님은 어느 날 갑자기 나타나셔서 님에 의해 소위 지혜서로 지칭된 욥기-아가서 5권 해석에 있어서 워치만 니가 틀렸고 자신은 워치만 니를 포함하여 남이 보지 못한 것을 새롭게 깨달았다고 주장하셨습니다.
#갓맨님 님의 태도는 언제나 이런식으로 일관하고 계십니다 갓맨님께서 연장자 라는 사실에 대해 인정을 하고 있기에 예의상 이런이야기들은 안해 왔습니다만 이제는 해야겠습니다
#어느날 갑자기 나타났다: 그럼 어느날 갑자기 안 나타나고 예고했다가 나타나는 사람도 있습니까?
나에 의해 지혜서로 지칭했다: 이것은 내가 아니고 이미 신학이 그리 지칭하고 있는 겁니다 시가서 지혜서 그것을 제가 말할때마다 두가지를 다 말해야 시가서고 지혜서인 것은 아닙니다 편의상 그렇게 말한 것뿐입니다 이것을 가지고 내가 지칭해서 지혜서라고 말씀하시는것은 일단 상대방에 대한 예의가 아니지요 연장자 라는 사실은 여러분들중에 누가 그리말해서 그렇다고 인정을 하는것이지 제가 님을 본적이 있습니까 아니면 주민증이라도 봤습니까? 작은지체라고 생각을 하신다구요? 누가 이토론방에서 님을 작은지체로 생각하는 사람이 있습니까? 그건 위선이지요 님들의 글방에 가면 님이 어떤 위치에서 하교하고 있다는 것은 애가 봐도 아는일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님은 위선적인 말을 서슴없이 하고있습니다
만일 제가 님보다 연장자라도 이런 말투로 말하시겠습니까?
#제가 그리 주장하지 않는다면 여기에 올이유가 없지 않겠습니까?
님은 언제나 그렇듯이 님의 구미에 맞는 이야기를 해주기를 바라고있는겁니다 반드시 님은 이겨야 하기 때문이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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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러나 몇 마디를 들어보니 말에 일관성이 없고,
#말에 일관성이 없다구요? 지금까지 내가 한말을 읽어는 보셨는지요? 님은 읽지도 않았거나 문장이해력이 달리거나 둘중에 하나아니신지요 이많은글을 읽고 내가 어찌 생각하는지를 모르시겠다니 하는 말입니다
욥기에서의 욥은 예수님 자신을 가리키며 그러므로 욥의 말은 전부 예수님의 말이라는 등 성경을 지나치게 무리하게 해석하는 것을 보고 저는 님에 대해서 별 관심이 없어졌습니다. 솔직한 말씀을 드리자면 사실은 지금 이 순간도 그렇습니다.
#왜냐하면 그것은 님이 불리하게 생겼기 때문입니다 모든 논리라는것이 중간에 하나가 틀리면 모두 틀리는 것이 되기 때문입니다 님은 욥기에서 자신이 말한 단한구절의 말밖에 못한 사람입니다
물론 그것도 성경의 어디를 드신것도 아니고 책을잡기위한 개인의 생각을 말하셨을 뿐입니다
그것에 대해서도 물론 저는 제생각에 입각한 답을 드렸습니다
그러면 당연히 그다음에 제기한 문제에 대해서도 말씀을 하시는 것이 순서입니다 욥기에서 예수님이 아니라면 할수없는 말들과 하나님의 판결문에서 나오는 구체적인 말들을 제가 올렸음에도 님께서는 입을 닫고 계십니다 왜입니까?
바로 증거를 찾아 대꾸할 말이 없기 때문입니다
설령있다해도 워치만니의 절대 추종자인 님이 단 한구절 만이라도 예수님이 아니라는 증거를 대지못하면 워치만니의 모든 이론은
오류가 되기 때문입니다 신성한 계시라는 것중에 하나만 오류가 나와도 그것이 계시가 아니었다면 다른것 들도 모두 오류일수있다는 전제에 휩싸이게 되는것을 님은 이미알고 계십니다
욥기 한권 전체를 다시 말하지 않으면 안되기 때문입니다 그렇기에 님은 나와의 설전을 피하고 있는겁니다
성경 어디에도 제가올린 욥기의 말씀을 예수님이 아니라고 증명할 만한 말씀이 없기 때문입니다 그건 다시말해 님이 반드시 지는 설전이므로 안하겠다는 것밖에 안됩니다 절대로 질수없다는 말이지요
님들은 열려있다고 말합니다 하지만 절대로 그렇지 않습니다
제일 위에 있는 님이 그것을 막고 있는겁니다 오로지 워치만니의 말만 앵무새처럼 말하고 그것에 반하는 것은 어느것이라도 수용을 하지 않는것입니다
님은 관심이 없는것이 아니라 이길수없기에 승산없는 설전을 피하는 것입니다 그것은 님의 추종자들 외에 여기있는 누구나가 다 아는 일입니다
욥기의 말씀중 하나만 증거를 못대도 욥기는 다시봐야되고 욥기를 다시보면 워치만니의 모든, 소위 계시를 다 다시봐야합니다 님은 그것을 피하고 계신겁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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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그러나 지금처럼 님이 계속 이 토론 공간을 도배하다시피 혼자 글을 쓰시고 계시는 것을 더 이상 방치할 수는 없겠다는 생각이 들어서 중재를 서겠다는 것입니다. 물론 여건이 갖춰지고 님이 원하시면 저 본인이 토론에 응할 수도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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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님이 말씀하시는 여건이란 저의 여건이 아니라 님의 여건 아닌지요?
님들에게는 지혜서가 중요한 하나님의 말씀으로 여겨지지 않고 있습니다 말하자면 핵심이 아니라는 말입니다 그러니 당연히 자료가 없고 오류한 것이 많은것은 당연합니다 워치만니만 지우면 문제될것이 없는데 워치만니를 지우기 싫은겁니다 하나님보다 조직이 우선이기 때문입니다
또 저는 님이 토론에 응하기를 반드시 바라는 것이 아닙니다
님들의 글방에서 가장 큰영향력을 끼치고 있는것이 님이 아니신지요? 그것을 제가 보지 못했을 것이라고 생각하시는 것입니까?
그러나 이것은 어디까지나 개인자격이지 어떤 단체를 대표하는 것이 아닙니다. 교회 안에는 저보다 훌륭한 분들이 많이 계시고 저는 작은 형제일 뿐입니다.
#작은형제라는 말씀은 님주변의 지체들에게 님을 포장하기위한 위선용 말입니다 누가 님을 작은형제라고 생각하고 님역시 작은형제일 뿐이라고 생각한다면 님들의 글방에 님의 글이 도배되어있는 것은 무엇인지요? 그건 무슨 생각에서 그리 올리신 것입니까?
그리고 님을 빗대어 무슨 글을 쓰고 말고 할 것도 없습니다. 그런 것은 별 의미가 없습니다. 오해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그말은 제말이 아닙니다 님의 주변의 지체들이 그리느낀것입니다
님들의 글방에 제가 등장한 이후로 님의 글올리신 내용을 보십시오 관련되는것이 없는지 거듭 말씀드립니다만 그건 제말이 아닙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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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님이 너무나 소위 (지방)교회들을 모르고 저희들의 중심을 모르므로 부득이 몇 마디를 더 하기 원합니다.
우리들은 성경의 모든 말씀과 진리 항목들을 귀히 여깁니다. 그러나 그 안에는 하나님의 중심 갈망에 관련된 핵심 진리들이 엄연히 있습니다. 워치만 니, 윗트니스 리 두 형제님 이래 참되게 주님의 갈망을 성취하길 사모하는 교회 안의 형제 자매님들은 이 중심 갈망 내지는 핵심 진리를 열고 실행하는 일에 전적으로 몰두해 왔고 지금도 그러합니다. 사실은 저도 마찬가지입니다. 즉 우리는 <하나님 자신, 하나님의 뜻(경륜), 생명과 건축, 그리스도와 교회, 새 예루살렘 등등>에 관심이 많고 이 진리가 해방되고 이 땅에서 성취되기만을 사모합니다. 이것이 우리가 주께 받은 위임이라고 생각하는 것입니다. 워치만니가 초기 사역에서 이런 저런 신앙 상담을 하고 윗트니스 리가 성경 66권에 대한 주석을 썼지만 이 두 분들의 관심은 늘 하나님의 중심 갈망의 성취에 집중되었습니다. 현재 교회의 중심에서 이 부담을 계속 이어가시는 여러 형제님들도 마찬가지입니다.
#본 말씀은 워치만니의 주장을 바탕으로 성경을 보고 성경을 성경 그대로 보지는 않고 있다는 말인듯하군요 어째서 성경전체를 보지않고 워치만니의 말을 중심으로만 생각하고 이야기 하십니까 성경에 핵심과 비핵심이 어디있습니까 워치만니가 자신의 주장을 합리화하기위해 핵심과 비핵심을 나눈것뿐이지 성경은 모두 핵심입니다 더구나 몇권을 책이 비핵심이라고 말는 것은 엄청난 오류아닌지요
그러한 편협 때문에 많은 심령들이 님의 곁을 떠나고 또는 실망하고 힘들어하고 있는지 님은 모르고 계시는 겁니다
하나님의 중심을 갈망한다고하시면서 실제로는 두 니님의 말씀에만 중심을 두고 있습니다
그것은 여러분의 분열이 그것을 증명하는 것입니다
소위 지방 교회를 잘 아는 것으로 한국 교계에 알려진 몇 분들은 우리가 볼 때에 우리를 몰라도 너무 모릅니다. 그분들은 자신들의 교리적 안경을 통해 봄으로 진실을 오해하고 있습니다. 또는 진리의 양면에 있어서 어느 한 면을 만을 붙잡음으로 오류를 범하고 있을 뿐입니다.
#진리의 양면을 인정하지 않으려는 것은 바로 워치만니입니다 그들이 님의 눈에 그리 보이는 것처럼 저의 눈에 워치만니님이 그리 보인다는 것을 모르시겠는지요 그래서 제눈에는 워치만니님이 오류를 범하고 있는 것이 보이는 것입니다
저역시도 원세호등의 이단설변증을 보았습니다 한심하기 그지없는 수준으로 파악하고있고 성경적 변증도 형편없이 졸렬한 논리로 말하고있음을 보았습니다 저를 그런 부류로 오해한것이 님의 실수입니다 저는 그들과 동색도 아니며 그들의 오류신학은 폐기 대상일뿐입니다 인간의 수공물 말입니다
처음부터 말했지만 저는 님이 논쟁의 대상이 아닙니다 워치만니입니다 그러나 그가 이세상에 없으므로 이곳에서 가장 위에 있음을 사이트 검색으로 알겠어서 나중에 님을 상대로 지정한것 뿐입니다 또 제가 나타나기 전에 님은 이곳에 한동안 없으셨고 제가 오고나서 오신분이라는것도 게시판을 보면압니다 또한 제글에 반응을 하셨구요 그래서 제가 님을 안것이지 제가 먼저 님을 찾지 않았습니다
: ( 윗트니스 리는 워치만 니에게 처음 30여년은 꾸준히 니 형제님의 모든 도서를 통독했고 나머지 30여 년은 그리스도인의 사역과정에서 그것을 복습했다고 공개적으로 말하고 있습니다(웟치만니 전집 1집 1권 13쪽(회고문), 한국복음서원, 1993). 비판을 위한 목적으로 두 형제님 책자 몇권을 가져다 놓고 며칠 또는 몇달 동안 틀린 것이 뭐 없나 하며 자신들의 색안경 너머로 여기 조금 저기 조금 소위 틀린 것을 찾아내는 식의 연구를 한 후 (지방)교회 전문가 행세를 하는 분들을 보면 참으로 딱하기만 합니다. 이 말은 정지용 님을 지칭한 말이 아닙니다. 저는 지금도 님을 잘 모릅니다.)
# 저역시 그들의 행태를 한심하게 생각하는 사람중에 하나입니다
그런데 문제는 하나님의 말씀을 아는것은 연구로 알아지는 것이 아닙니다 하나님께 지혜를 구하여 하나님이 보여주셔야 아는것이지 공부해서 아는것이 아닌것을 간과하고계십니다 그래서 여전히 워치만니는 신학을 말하고 있는 것이구요 이야기의 요지를 보면 일부는 신학을 가지고 말하고 일부는 지혜나 계시를 말합니다 그러나 그 두가지는 병행될 수없는 것입니다 지혜를 바탕으로 그위에 그것을 교육하기 위한 이론이 서는 것이지 지혜와 이론이 따로 병행될수는 없는것입니다 신학은 단순한 인간의 생각입니다
신학이 없어도 천국 가는데 무리없으나 지혜 없이는 불가능합니다 왜냐하면 신학은 가리워진것을 겉핥기 해놓은 것이고 지혜는 속에있는것을 보게하신것이기 때문입니다
워치만니의 말속엔 두가지가 다들어있습니다 그게 문제라고 저는 말하는 것입니다 지혜를 받다가 중간에 돌아가서 나머지 채워지지 않는것을 신학으로 채웠다는 증거가 여기저기 널려있기 때문입니다
: 우리는 중심 진리에 대한 이러한 오해나 오류에 대해서는 언제든지 대화나 토론을 환영해왔습니다. 지난 번에 광야라는 아이디를 가진 분이 새 예루살렘은 우리가 되는 것일 뿐 아니라 가기도 하는 저 하늘 어디 있는 장소이기도 하다고 주장함으로 저는 토론에 응한 바 있습니다. 왜냐하면 핵심진리인 새 예루살렘에 대한 오해와 오류이기 때문입니다. 그분은 마치 서울시민도 서울시민이고 서울사람이 사는 아파트, 단독주택도 서울시민이라는 논리를 펼쳤던 분입니다. 죽으면 저 하늘에 있는 저택에 가서 영원히 살 소망을 가지고 있다고 하길래 그러면 주님이 저 하늘에서 이 땅으로 재림하셔서 이 땅에서 천년동안 통치하시는 것은 믿느냐, 주님이 이 땅에 다시 오실 때 당신은 어디 있을 것이냐? 물었더니 묵묵부답이었습니다.
#광야의 글도 봤습니다 이전에는 사소하게 또 그에 관하여 잘알지못해도 토론을 했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유독 저하고만 토론을 거부하시는 이유를 저는 다르게 생각할 수밖에 없는겁니다
또 핵심진리라고 말하시는 것은 오류입니다 성경은 모든것이 진리이고 핵심이냐 아니냐가있을수없습니다 님의 이러한 생각은 워치만니의 생각을 따르고 계시기 때문입니다
먼저 제가 이것은 여러분의 핵심이다 라고 말한것은 워치만니의 사고가 그러하기 때문입니다 성경을 전체를 보지않고 자기의 구미에 맞게 재편성하고 중요한것과 중요하지 않은것으로 나누어 놓았다는 것입니다
정작 모르겠는 지혜서에 대해서는 그럴싸하게 포장만 해놓고 말았다는데 문제가 있는겁니다 성경은 어느것하나 핵심에서 먼것이 없습니다 그가 아가를 오류로 풀고 지혜서를 말하지 못한것은 지혜를 받지 못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신학이 필요했던거구요 하나님께 지혜를 받으면 신학은 필요없습니다
신학자들이 지방을 당하지 못하는 것이 바로 지혜 때문이라는 것을 이긴 여러분도 모르고 계십니다
: 만일 정지용 님이 하나님 자신 또는 생명과 건축 또는 그리스도와 교회 또는 새 예루살렘에 대해 토론을 제의하셨다면 저는 흔쾌히 응했을 것입니다.
#이것은 당연합니다 왜냐하면 그것이 님의 핵심이기 때문입니다
다시말해 님게서는 님의 생각에 님이 이길수있는것만을 말하겠다는 것입니다 새예루살렘이 말할게 그렇게 있습니까? 계시록에 나중에 되어질일에 대해 언급된 것은 우리의 소관이 아님에도 불구하고
그것으로 토론을 하자는 것은 문제가 있는 발상입니다 저는 처음부터 하나님의 영역에 대하여 말하는 패역을 저지르고 싶지않다고 말했습니다 그리고 계시록 20장의 내용도 제해석을 올렸으나 님들은 묵묵부답이었습니다 그러고 이제와서 새예루살렘만 이야기 한다면 하겠다 이것은 변명도 안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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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 제기된 현안을 검토함
님은 아직도 제가 쓴 앞의 글의 취지를 이해 못하고 계신 것 같습니다. 님은 이곳에 워치만 니가 틀렸다는 대 전제로 오신 분입니다. 그렇다면 무엇이 어디에서 어떻게 틀렸는지를 먼제 제시해야 할 책임이 님에게 있습니다. 그것도 지금처럼 찔끔 찔끔 내어놓으면 끝이 없으니 일괄적으로 핵심 항목들을 정리하여 제시해 보시라는 것이 저의 앞 글의 요지입니다.
#이해를 못하고 있는것은 제가 아니라 님입니다
제가 워치만니가 틀렸다는 말을 한두군데 했습니까? 모든저의 말이 워치만니의 말과 배치된다는것을 읽고도 모르시겠습니까?
어느것을 잡아도 오류 투성인데 그 오류를 전부말하려면 책을한권 써야하는데 그것을 하라는 말입니까? 그래야 토론을 하시겠다는 말인데 그것이 말이 된다고 생각하십니까? 워치만니의 글들이 거의 모든 글마다 오류가 있으니 아무데서고 시작을 해도 다 토론거린데 저더러 워치만니의 책을 몽땅 분석한자료를 올려라 그런말인지요?
복잡하게 그런 문제가 아닙니다 욥기뿐아니라 어디라도 워치만니가 말한 내용중에서 계시라고 말한것중에 한가지만 오류가 나오면 워치만니는 전부 오류가 되는겁니다 계시라고 말하며 말한것들중에
하나만 오류가나면 전부 오류가 되는것은 모든 교리가 그런겁니다
다르더라도 최소한 한가지의 오류도 없어야 하는 것이 이론성립의 기본요건 아닌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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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그럼에도 저보고 먼저 워치만 니의 관점을 하루에 한 장씩 설명하고 해석하여 내어놓으면 자신이 비판하시겠다니요. 다시 말씀드립니다. 님이 워치만니의 지혜서 해석이 전적으로 틀렸다는 결론을 내리신 것은 님이 워치만 니의 어떤 책자 내용을 먼저 연구했다는 것을 전제합니다. 안 그렇습니까(만일 구체적인 연구도 없이 함부로 누구의 해석이 전적으로 틀렸다고 말한다면 매우 경솔한 것입니다)?
#저는 어떤책도 본일이 없습니다 님들이 올려놓은 글을 보았을뿐입니다 또 워치만니의 책을 사서 연구할만큼의 연구대상이 못된다는것을 이미 사이트의 글로 확인했습니다 님은 문장이해력에 확실히 문제가 있습니다 언제 제가 나만 비판할테니 너만 올려라 그랬습니까? 같이올리고 같이 댓글달자고 말하지 않았는지요?
그리고 구체적으로 연구할것도 없이 그냥 오류들이 보이는데 뭘 연구하라는 겁니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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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그 연구한 기록들을 주욱 훑어보시고 정리하셔서 이곳에 먼저 토론 할 중점들을 열거해 보시기 바랍니다. 예를 들면 워치만 니의 아가서 강해 몇 쪽의 어떤 부분, 또 무슨 책의 어떤 부분....이런 식으로 제시해 주시면 ...그것을 공통되는 것은 또 함께 묶어서 토론의 대상을 확정하는 작업이 먼저 있어야 할 것입니다. 어떤 것은 단순한 오해임으로 굳이 토론까지 할 필요가 없는 것도 있을 것입니다.
#저는 어떤연구도 하지 않았고 워치만니의 책들 제목을 보자마자 그가 지혜를 받았던 사람인것을 알았고 그의 글들의 일부를 보자마자 바로 그가 중간에 돌아간자인것을 알았는데 뭤때문에 제가 그의 책을 사서 연구를 해야합니까?
워치만니는 욥을 사람으로 보았다 저는 아니다 예수님이다
그래서 욥기에서 예수님인 증거를 찾아서 올렸으면 더이상 무엇을합니까? 뭐가 더필요합니까? 만일 예수님이라는 증거를 댄것에 반박하는 증명을 하지못하면 워치만니는 틀린것이고 제가 깨달은것이 맞는것아닙니까? 그것이 지혜에대하여 열려있는 여러분의 생각아닌지요 누구나 받으수있다고 말은 하시면서 다른사람이 받은것은 먼저받은 워치만니가 있으므로 인정이 안된다 그런논리는 문제가 있는것 아닌지요
뭘더 연구하고 말고할것이 있는지요?
님은 그저 피하려고만 하시는 겁니다
만일 아니라면 욥기의 제가올린 예수님이시라는 증거를 모두 반박하십시오 말씀을 근거로 말입니다 먼저올리신 글처럼 그이슬과 저이슬은 다르다 그가지와 저가지는 다르다 이런것은 말이 안됩니다 그것은 반박이 아닙니다 왜냐하면 그말은 성경적 반박이 아니기 때문입니다 그저 님의 생각일 뿐이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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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처럼 토론 주제 내지는 대상이 확정되면...
그 다음에 누가 님과 토론 할 것인지는 그 때 가서 결정 할 수 있을 것입니다. 소위 (지방)교회 성도중 어느 분이 님의 상대가 될 수도 있고 현재 (지방)교회 생활을 하지 않지만 워치만 니 책자를 읽었고 님과 다른 관점을 가지신 분이 님의 상대가 될 수도 있을 것입니다. 물론 정 토론 대상이 없으면 제가 님을 상대로 토론할 수도 있습니다. 어쨌든지 지금처럼 거미에게서 거미줄 나오듯이 한도 끝도 없는 식의 토론은 매우 비생산적이고 지루하고 유익이 없습니다.
#님은 이런식으로 저를 피하고만 계신겁니다 님들의 방에서는 하교하는 입장이고 여기서는 발을 빼시는것 뿐입니다 정없으면이라고 말씀하십니다 님은 스스로 높아져계신 것입니다 정면으로 오류를 성경을 들어 말하는데 비생산적이라고 하십니다 이것이 성경의 말슴을 대하는 바른태도인지 묻고싶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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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 정도 말씀드리면 저의 말의 요점이 무엇인지 이해하셨으리라고 믿습니다. 문제를 제기하는 쪽에서 먼저 무엇이 문제인지를 일괄적으로 제시해 보시라는 주문이었습니다.
#제가 지금까지 댓글을 단것이 제요지 인것을 아실겁니다 또 이말은 이미 모두 했던 말입니다 님께서만 알아듣지 못하는척 하신것이구요 또 님의 이글이 바로 님이 분명히 대표하고계시다는증거입니다 본사이트가 지방의 국내사이트중에 가장 큰곳이라는것은 모두가 아는일입니다 또 거기에서 가장 큰 영향력을 가지신 분이 님이시라는것도 다알구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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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모든 것이 가하나 모든 것이 유익한 것이 아니요,
: 모든 것이 가하나 모든 것이 세우는 것(edify)은 아닙니다'(고전10:23).
#이러한 말슴을 인용하는것은 제가 언급한 욥기의 말씀이 유익한것이 아니라는 말로 여겨집니다 성경에 우리에게 유익이 안되는 말이 있다는 주장은 하나님의 말슴을 업신여긴다는 말밖에 안된다는것을 아셔야 할 것입니다
: 주님과 우리 모두에게 유익하고 서로를 주 안에서 견고하게 세워주는 일에 우리 마음이 쏠리고 시간을 사용하기를 사모합니다.
#역시 같은 말씀이군요 워치만니의 계시나 신학을 추종하며 따르는것은 유익이고 성경의 모든 말씀을 따르는 것은 유익이 아니라는 말씀인것 같습니다 님의 관심사인 건축과 계시록중에서도 새예루살렘과 워치만니의 주장만 성경의 핵심이라는 말씀을 하고계십니다 워치만니는 성경을 전체적으로 말하지 않고 핵심과 비핵심으로 나누어 말하고있습니다 이것부터가 오류입니다
#끝으로 님과 토론을 반드시하고자 하는 생각은 저역시 없습니다
또 저는 토론방의 목적에 따라 워치만니의 의 견과 다른의견, 도 님이나 다른 분이 올리시는 비성경적 말들에 대하여 성경을 근거로 모두 반박할 것입니다 물론 이곳 저곳을 모두 말입니다
만일 이것이 불가 하다면 본 토론방은 그 의미를 잃을 것입니다
여러분은 사수해야하는 의무가 있고 저는 워치만니의 오류를 밝혀야하는 의무가 있습니다 그것이 여러분의 생각이고 저의 생각이며
모두가 하나님의 의를 이루는 과정임을 압니다
따라서 제글에 댓글을 다시던지 안다시던지 또 다른분들이 다시던지 안다시던지 반응엔 응할 것이고 반응이 없으면 반대되는 성경의 말씀을 계속해서 올릴 것입니다 정 제글이 보기싫으시면 다른주제로 토론들 하십시오 그러면 제글은 보고싶은 사람만 보게될 것이고 그러면 궂이 피하고 말고 할것도 없지 않겠는지요 적어도 지금은 제글을 보고자 하시는 분이 열분 이상은 되니 말입니다
리더가 아닌 작은지체로 스스로 생각하고 계신다면 저더러 나가라 마라할 이유가 없다고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