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벧전3:20~21) 그들은 전에 노아의 시대에 방주가 준비되고 있는 동안, 하나님께서 오래 참고 기다리실 때에 순종하지 않았던 이들입니다. 방주 안에 들어감으로써, 물을 통하여 구원받은 사람은 얼마 되지 않았으니, 곧 여덟 사람이었습니다. 그 물은 또한 예수 그리스도의 부활을 통하여 지금 여러분을 구원하는 것의 예표, 곧 침례입니다. 침례는 육체의 더러운 것을 제거하는 것이 아니라, 선한 양심이 하나님께 호소하는 것입니다. (롬6:4) 그러므로 우리가 그분의 죽음 안으로 침례를 받아 그분과 함께 장사된 것은 그리스도께서 아버지의 영광을 통해 죽은 사람들 가운데서 살아나신 것같이, 우리도 또한 생명의 새로움으로 행하기 위한 것입니다.
|
물로 받은 침례는 노아를 그의 악한 시대로부터 구원한 홍수로 예표되었습니다(벧전3: 20~21). 침례받을 때 여러분은 장사됩니다. 사람을 장사지내는 것보다 더 효과적으로 세상을 끝내는 것은 없습니다. 마찬가지로 침례보다 더 효과적으로 여러분을 세상으로부터 분별하는 것은 없습니다. 세상을 매우 사랑하는 한 사람이 있다고 가정해 봅시다. 그는 세상에서 많은 부수적인 것들을 가집니다. 은행에는 많은 돈이 있으며, 여러 개의 사업이 그의 통제 아래 있습니다. 그런 사람이 어떻게 세상 밖으로 분별될 수 있겠습니까? 가장 쉬운 길은 그가 장사되는 것입니다. 일단 그의 친척들이 그에게 좋은 장례식을 해 주면 그는 세상을 통과하여 분별될 것입니다. 침례란 무엇입니까? 유감스럽게도 많은 사람들이 침례를 그리스도인이 되기 위한 형식으로 생각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사람들에게 침례를 줄 때 그분의 권위와 주 예수님의 능력있는 이름으로 기도하여 우리 영을 사용해야 합니다. 그럴 때 우리는 사람들에게 침례를 주어 그들을 무덤 안으로 넣고 장사지낼 수 있는 것입니다. 이렇게 장사지내는 것이 그들을 세상과 분별하는 것입니다. 우리는 그리스도의 죽음 안으로 침례 받았으며(롬6:3), 침례 안에서 그리스도와 함께 장사되었습니다(골2:12). 이것이 오늘날 우리가 필요로 하는 구원입니다.
기 도 : 주 예수님! 당신의 죽음 안으로 침례 받는 것이 나를 세상으로부터 나오게 하는 것임을 감사드립니다. 이 놀라운 사실에 근거하여 나는 당신의 구원을 더 체험하기 원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