링컨 대통령의 기도
이만나 생명
이만나 , 2013-01-03 , 조회수 (3611) , 추천 (0) , 스크랩 (0)
링컨 대통령의 기도
성경말씀
요16:24 지금까지는 여러분이 내 이름 안에서 아무것도 구하지 않았습니다. 구하십시오. 그러면 받을 것인데, 이것은 여러분의 기쁨이 충만하도록 하려는 것입니다
오늘의 만나

 

 

 

  미국 남북전쟁이 발발하기 바로 전이었습니다. 전쟁을 일으켜야 하느냐, 마느냐 하는 문제로 백악관의 각료들이 심각하게 토론을 전개하고 있을 때였습니다. 이때 링컨 대통령은 조용히, 그리고 간절히 주님께 기도를 했습니다. “솔로몬이 밤중에 하나님께 간구할 때 그것을 들어주신 하나님, 그가 지혜를 구할 때 그의 기도를 응답해 주신 하나님, 오늘은 저의 기도를 들어주시옵소서. 저는 당신의 도움 없이는 이 나라를 올바르게 인도할 수 없습니다. 주님, 우리나라를 구하여 주소서. 저는 자신의 지혜와 군대, 그리고 온 국민을 의지할 수 없습니다. 다만 저는 이 나라를 일으키시고 붙들어주시는 하나님 아버지만을 의지할 뿐입니다. ...” 남북전쟁을 눈앞에 바라보고 수없이 많은 생명들이 죽어갈 것을 생각하니 불의한 무리들을 무찌르는 전쟁을 치른다고는 하지만 한 치의 앞을 예측하지 못하는 숨가쁜 전쟁을 목전에 두고 하나님의 뜻이 어디 있는지 살피지 않을 수 없었던 것이었습니다. 전쟁이 일어난 후, 한 때는 대세가 기울어진 듯하였으나, 하나님께서 함께 하시므로 승리를 쟁취하였고, 가련한 노예를 해방하여 인류 역사의 큰 수레바퀴를 돌린 것이었습니다. 기도 없이는 싸울 수도 없거니와 기도 없이는 싸움에 승리할 수도 없었습니다.

(출처 : 예화 포커스)

 

하나님의 말씀 이만나 / Copyright ⓒ 2011 emanna.or.kr All Right Reserved.
이만나,생명,기도,지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