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님의 임재가 우리에게 모든 것이다
내가 만든 이만나
순수한마음 , 2011-09-30 , 조회수 (6997) , 추천 (0) , 스크랩 (2)
주님의 임재

성경구절

" 나를 주의 임재 앞에서 쫓아내지 마시며 주의 거룩한 영을 내게서 거두지 마소서"   [시편 51:11]       

    

오늘의 만나

이스라엘이 아이에서 패한 감춰진 이유는 그들이 하나님의 임재를 잃어버리고 더 이상 하나님과 하나가 아니었다는 데 있었다.

여호수아는 패배 이후에 언약궤 앞에서 주님과 함께 머무는 공과를

배웠다 (수7:6상). 결국 주님께서 오셔서 그에게 말씀하셨고  무엇을 해야 하는지 일러 주셨다 (수7:10-15).

 

이 사건에서 우리가 배워야 하는 영적인 공과는 하나님의 백성인 우리가 우리 가운데 뿐 아니라 우리 안에 항상 계시는 우리의 하나님과 하나 되어 하나님과 함께 하는 사람들, 곧 하나님-사람들이 되어야 한다는 것이다.

하나님-사람들로서 우리는 주님과 하나 되고, 주님과 함께 행하고, 주님과 함께 살며, 우리의 전 존재를 주님과 함께 하는 것을 실행해야 한다 (롬8:4, 고후2:10, 갈5:16, 25).

 

이것이 바로 그리스도인으로서 행하는 길이고, 하나님의 자녀로서 싸우는 길이며, 그리스도의 몸을 건축하는 것이다.

우리에게 주님의 임재가 있다면, 지혜와 통찰력과 선견지명과 그리고 사물에 대한 내적인 지식이 있는 것이다. 주님의 임재가 우리에게 모든 것이다 (The Lord's presence is everything to us).

- 여호수아 7:4, 각주1 -

주님의 임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