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의 떼로 채우심
겔36: 37-38 나 주 여호와가 말하노라 그래도 이스라엘 족속이 이와 같이 자기들에게 이루어 주기를 내게 구하여야 할지라 내가 그들의 인수로 양떼같이 많아지게 하되 제사 드릴 양 떼 곧 예루살렘 정한 절기의 양 떼 같이 황폐한 성읍에 사람의 떼로 채우리라 그리한즉 그들이 나를 여호와인 줄 알리라 하셨느니라
에스겔서 36장 끝부분에서 주님은 그분이 사람의 떼로 채우시겠지만 우리가 그분께 구해야 한다고 약속하셨다. 다른 말로 해서 우리는 인수의 증가를 위해 기도해야 한다. 『오 주여, 사람의 떼로 채우소서. 당신은 이것을 위해 우리에게 약속하셨습니다.』 과거에 우리가 인수의 증가를 위해 기도할 적마다 주님은 응답해 주셨다. 나는 우리가 더 많이 기도할 필요가 있다고 느낀다. 주님은 약속하셨으나 우리의 구함을 필요로 하신다. 그분은 사람의 떼로 인수를 증가시키겠다고 약속하셨지만, 반드시 우리는 이를 위해서 기도하고 그분께 이것을 행하시라고 간구해야 한다. 모든 지방 교회들 안에서 나는 여러분이 인수의 증가를 위해 명백하고도 특정적으로 기도할 것을 소망한다. 현재 있는 수로 결코 만족하지 말라. 우리 모두는 일정기간 내에 두 배로 되기를 열망해야 한다. 우리 모두는 반드시 기도해야 한다. “주여 사람의 떼로 채우소서”
1963년 로스앤젤리스에서 우리는 겨우 이삼십 명이었다. 그러나 육 개월 동안 기도한 후에 수가 매우 많이 증가했다. 엘든홀에서도 우리는 주님이 사람의 떼로 채우시리라고 기도했다. 우리는 기도하기를 『주여 사람의 떼를 우리에게 데려 오소서』라고 했다. 주님은 참으로 그 기도를 들어 주셨다. 나는 오늘날 우리가 더 많은 기도를 할 필요가 있다고 느낀다. 우리는 서서 인수의 증가에 관해 에스겔서의 이 끝부분을 요구해야 한다. 우리는 전혀 수를 주의하지 않는다고 말하지 말라. 결코 이런 말을 하지 말 것을 간청한다. 만일 당신이 이렇게 말한다면 나는 그에 대항하여 싸우겠다. 나는 사도행전에서 하루 삼천 명, 다른 날에는 오천 명이 들어왔다는 것을 당신에게 읽어주겠다.(행 2:41,44). 사도행전은 『많은 사람이 믿었다』 혹은 『믿는 이들이 증가 되었다』고 몇 차례 말한다(행 9:42,11:21,14:1,17:12,18:8). 사도행전 21장 20절에서 야고보는 바울에게 수만 명이 믿었다고 말할 수 있었다. 수는 아무것도 아니라고 말하지 말라. 그것은 변명이다. 자신의 실패를 스스로 위로하지 말라. 만일 당신이 인수의 증가에 실패했다면 위로받지 말라, 오히려 당신은 정죄되어야 한다. 당신은 자신의 도시에 수년 간 있었지만 여전히 겨우 한 무리의 사람들만 있다는 사실에 대해 반드시 깨어나야 한다. 그것은 수치이다. 우리에게는 증가가 필요하다. 한 해에 두 배로 증가하는 것도 그리 영광스럽지 않다. 이에 관해서 기도하라. 이것을 요구하라. 어떤 사람들은 우리가 양(量)은 관심하지 않고 오직 질(質)만 관심한다고 말할 것이다. 그러나 당신이 꼭 알아야 할 것은 아무것도 없는 데서 질이 나올 수 없다는 것이다. 질(質)은 양(量)으로부터 나온다. 그러므로 우리는 주님께서 우리에게 증가를 주시고 사람의 떼로 채우시라고 기도해야만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