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로 참소자를 이김
이만나 생명
청지기 , 2000-08-10 , 조회수 (1162) , 추천 (0) , 스크랩 (0)
2000. 8. 10 (목)

-에베소서 6장 14절- 그런즉 서서 진리로 너희 허리띠를 띠고 의의 흉배를 붙이고
-요한 계시록 12장 10下-11上절- 우리 형제들을 참소하던 자 곧 우리 하나님 앞에서 밤낮 참소하던 자가 쫓겨났고 또 여러 형제가 어린 양의 피와 자기의 증거하는 말을 인하여 저를 이기었으니

어린 양의 피로 덮여지는 것은 주로 의의 흉배를 붙이기 위한 것입니다. 의는 피 안에 있고 피의 덮개가 그 흉배입니다. 우리가 어두움의 권세에 대항하여 싸우려고 할 때마다 사탄은 참소를 통해 우리 양심을 매우 예민하게 만듭니다. 이러한 느낌은 사실 양심의 민감함이 아 니라 사탄이 참소한 결과입니다. 그 즉시 우리의 반응은 이러해야 합니다. "나는 나의 온전 함이나 거리낌없는 양심 때문이 아니라 어린 양의 피로 참소자인 사탄을 이겼다. 나는 그의 참소에 대해 의의 흉배로 방어되어 있다."

우리의 양심을 덮고 사탄의 참소로부터 우리를 보호하는 의는 그리스도 자신입니다. 그분이 우리의 의입니다. 이와 같이 그리스도는 우리의 허리를 매는 진리이며 또한 우리 양심을 덮 는 의의 흉배입니다. 우리는 자신의 의가 아니라 우리의 의이신 그리스도에 의해 덮여집니 다. 어떤 이는 어떻게 의의 흉배가 그리스도와 그 피에 모두 관련될 수 있는가하고 의아해 할 것입니다. 체험에서 우리는 그리스도로부터 그 피를 분리할 수 없습니다. 그분의 피를 떠 나서 그리스도는 우리를 덮으실 수 없습니다. 그분의 피의 씻으심 아래에서 그분은 우리의 의가 되십니다. 영적 전쟁에 임하려고 할 때마다 우리는 이렇게 기도합시다. "주여, 나의 의 이신 당신 자신으로 나를 덮으소서. 주여, 나를 당신의 피 아래 숨기소서." 더 나아가 반드 시 우리는 참소자에게 이렇게 말해야 합니다. "사탄아, 나는 나의 공로가 아닌 어린 양의 효 능 있는 피로 너를 이겼다."

기 도 : 주 예수여! 당신이 내가 필요한 의이심을 감사드립니다. 당신이 나를 덮으심으로 그 피가 나를 이기게 하며, 흉배가 나를 보호합니다. ________도 당신의 덮으심으로 그들을 덮 어주소서. 아멘.

서울교회
http://www.recovery.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