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베소서 4장 22-23절- 너희는 유혹의 욕심을 따라 썩어져가는 구습을 좇는 옛사람을 벗
어버리고 오직 심령으로 새롭게 되어
-로마서 12장 2절- 너희는 이 세대를 본받지 말고 오직 마음을 새롭게 함으로 변화를 받
아 하나님의 선하시고 기뻐하시고 온전하신 뜻이 무엇인지 분별하도록 하라
바울은 옛사람을 벗는다는 말과 새사람을 입는다는 말 사이에 생각의 영 안에서 새롭게 된 다는 사상을 삽입했습니다. 새롭게 된다는 것은 우리가 그리스도의 형상으로 변화하는 것입 니다(고린도 후서 3장 18절). 여기서의 영은 하나님의 내주하시는 영과 연합된 믿는 이들의 거듭난 영입니다. 그러한 연합된 영이 우리 생각 안으로 퍼져서 우리의 생각의 영이 됩니다. 변화를 위해 우리가 새롭게 되는 것은 그러한 영 안에서입니다. 이런 방법으로 우리의 천연 적인 생각은 영 아래 놓여지고, 정복되고, 굴복됩니다.
우리는 생각의 영에 의해 옛사람을 벗고 새사람을 입었다는 성취된 사실이 체험으로 이루 어지도록 새롭게 되었습니다. 옛사람을 벗는 것과 새사람을 입는 것은 성취된 사실입니다. 이제 우리는 생각의 영 안에서 새롭게 됨으로써 이 사실들을 체험하고 실제화해야 합니다. 이 사실들이 체험으로 실제화 될 때 우리는 예수의 삶에 일치되는 삶을 살게 됩니다. 우리 가 옛사람을 벗고 새사람을 입었다는 사실을 실행하기 위해 생각의 영 안에서 새롭게 될 때 우리는 예수 안에 있는 진리에 따른 삶을 살게 됩니다.
기 도 : 주 예수여! 당신이 내 생각을 새롭게 하심이 필요합니다. 나의 옛사람 안에 있는 생 활에 갇혀있기 원치 않습니다. 당신을 부르고 당신께 돌이킴으로 내 생활이 새롭게 하심에 의해 변화되기 원합니다. 아멘.
서울교회
http://www.recovery.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