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베소서 3장 16-17절- 그 영광의 풍성을 따라 그의 성령으로 말미암아 너희 속사람을 능력으로 강건하게 하옵시며 믿음으로 말미암아 그리스도께서 너희 마음에 계시게 하옵시고 (거처를 정하게 하옵시고-원문참조) 너희가 사랑 가운데서 뿌리가 박히고 터가 굳어져서
우리의 마음은 혼의 모든 부분(생각, 감정, 의지)과 영의 주요 부분인 양심으로 구성됩니다. 거듭남을 통해 그리스도께서 우리의 영 안으로 들어오셨습니다(디모데 후서 4장 22절). 이어 서 우리는 그분 자신이 우리 마음 각 부분 안으로 확장되시도록 허락해 드려야 합니다. 우 리의 마음은 모든 내적 부분들의 총체이며 내적 존재의 중심입니다. 그러므로 그리스도께서 우리 마음 안에 그분의 거처를 정하시게 되면, 그분이 우리의 내적 전 존재를 통제하시고 모든 내적 부분들을 그분 자신으로 공급하시며 강건케 하십니다.
그리스도의 내주하심은 비밀스럽고도 추상적인 것입니다. 우리는 그것을 신체적인 감각으로 깨닫는 것이 아니라 믿음의 감각으로 깨닫습니다.
우리가 구원받았을 때, 그리스도께서 우리의 영 안으로 들어오셨습니다. 이제 우리는 내적 존재의 모든 부분에 고루고루 그분이 자신을 확장하실 수 있도록 주님께 기회를 드려야 합 니다. 우리가 속 사람 안으로 강건케 될 때 그리스도께서 우리 안에서 확장되실 수 있는 문 이 열리고, 그리스도께서 우리 영으로부터 생각과 감정과 의지의 각 부분에까지 확장되십니 다. 그리스도가 우리 속에서 확장되실수록, 그분이 우리 안에 더욱 정착하시고 그분의 거처 를 우리 안에 정하십니다. 이것은 그리스도께서 우리의 모든 내적 부분들을 소유하시고 그 부분들을 그분 자신으로 적시면서 내적 존재의 각 부분을 차지하신다는 의미입니다.
기 도 : 주 예수여! 당신이 내 안에 들어오시도록 내 마음을 열어드립니다. 내가 생각하고 느끼고 선택하는 모든 것에 당신이 간섭하시길 기도합니다. 당신이 만지거나 점유할 수 없 는 단단한 마음을 가진 자가 되기를 원치 않습니다. 아멘.
서울교회
http://www.recovery.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