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협의 문제를 해결함
이만나 생명
청지기 , 2000-05-08 , 조회수 (1036) , 추천 (0) , 스크랩 (0)
2000. 5. 8 (월)

-에베소서 2장 14-15절- 그는 우리의 화평이신지라 둘로 하나를 만드사 중간에 막힌 담을 허시고 원수된 것 곧 의문에 속한 계명의 율법을 자기 육체로 폐하셨으니 이는 이 둘로 자 기의 안에서 한 새 사람을 지어 화평하게 하시고

새 사람 안에는 헬라인이나 유대인, 야인이나 스구디아인, 종이나 자유자가 있을 수 없습니 다. 왜냐하면 이 사람들 가운데서 예전의 생활 방식이 제해졌기 때문입니다.

바울이 골로새인들에게 서신서를 썼을 때에는 지중해 연안의 거의 모든 도시에 유대인들이 있었습니다. 어떤 도시에 있는 유대인과 헬라인이 구원받으면, 그들은 그 지방의 교회로써 함께 모였습니다. 유대인과 헬라인뿐 아니라 야인(북유럽인)이나 스구디아인이 있었는데, 그 들이 가장 미개하고 야만적인 민족이었다고 어떤 성경교사들은 믿고 있었습니다. 그러므로 어떤 도시에는 문명이 발달한 헬라인과 종교적인 유대인과 야인과 미개한 스구디아인이 한 교회에 포함될 가능성이 있었습니다. 더욱이 거기에는 노예로 팔린 종과 노예를 소유하고 있는 주인이 있었습니다.

이 모든 다른 사람들이 주의 만찬에 함께 모인다면 어떤 일이 일어났겠습니까? 그들이 교회 생활을 하려면 이전 생활 방식 안에 체현된 옛사람을 벗어버려야 했습니다. 헬라인은 그들 의 철학을 벗어버려야 했고, 유대인은 그들의 종교적 규례들과 음식에 관한 규례들을, 스구 디아인은 그들의 야만적인 생활을, 주인은 종에 대한 태도를. 종들은 그들의 특이한 생활 방 식을 벗어버려야 했습니다. 교회 생활 안에서는 이런 구별의 여지가 없습니다. 거기에는 헬 라인이나 유대인이나 야인이나 스구디아인이나 종이나 자유자가 있을 수 없습니다. 교회 생 활 안에는 오직 그리스도만 있을 뿐입니다.

기 도 : 하나님 아버지! 당신의 계획과 역사를 찬양합니다. 온 세상이 사람들과 문화를 떠나 서 하나되기를 외치지만, 당신은 한 새사람 안에서 이미 성취하셨습니다. 이 새 사람의 실제 와 체험 안으로 나를 이끄소서. 아멘.

서울교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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