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회와 집회
이만나 생명
청지기 , 1999-12-26 , 조회수 (1036) , 추천 (0) , 스크랩 (0)
99. 12. 27 (월)

-마태복음 16장 18下절- 내가 이 반석 위에 내 교회를 세우리니 음부의 권세가 이기지 못 하리라
-히브리서 12장 22-23절- 그러나 너희가 이른 곳은 시온산과 살아 계신 하나님의 도성인 하늘의 예루살렘과 천만 천사와 하늘에 기록한 장자들의 총회와 교회와 만민의 심판자이신 하나님과 및 온전케 된 의인의 영들과

성경은 함께 모이는 것의 분명한 예뿐 아니라 분명한 명령을 주십니다. 주님이 이 땅에 계 셨을 때, 그분은 제자들과 자주 만나셨습니다. 주님은 산에서, 광야에서, 집에서 그리고 바닷 가에서 제자들과 만나셨습니다. 주님이 못 박하시기 전 마지막 날 밤에, 그분은 큰 다락방에 서 제자들과 만나셨습니다. 그분이 부활하신 후에, 주님은 제자들의 모임 가운데 나타나셨습 니다. 오순절 전날에도 제자들은 한 마음으로 기도하기 위하여 함께 모였습니다. 오순절 날 에도 그들은 함께 모였습니다.

교회라는 단어의 의미가 무엇입니까? 교회라는 단어는 헬라어로 "에클레시아"입니다. "에크" 라고 하는 것은 "부르심을 받아 나오다"는 의미이고, "클레시아"라고 하는 것은 "모이다 혹 은 회중"이라는 의미입니다. 그러므로 "에클레시아"는 부르심을 받아 나와 모인 것을 의미 합니다. 하나님은 부르셨을 뿐 아니라 부르신 자들이 함께 모이기를 원하십니다. 만일 부르 심을 받아 나온 자들이 서로 떨어져 있다면, 교회가 없을 것입니다. 교회는 생산되지 않을 것입니다.

우리가 주님을 믿은 후에 우리에게는 돌보아야 할 기본적인 필요가 있는데, 그것은 다른 하 나님의 자녀들과 함께 모이는 것입니다. 자신이 집에서 혼자 기도하고 성경을 읽는 그리스 도인이 될 수 있다고 생각하지 마십시오. 기독교는 개인주의에 세워진 것이 아니라 함께 모 이는 것 위에 세워진 것입니다.

기 도 : 사랑하는 주여! 다른 믿는 이들과 함께 모이는 것을 귀히 여깁니다. 단지 부르심 받 아 나온 것으로 충분치 않은 것을 보여주심을 감사드립니다. 당신의 갈망은 내가 다른 하나 님의 자녀들과 함께 모이는 것입니다. 내 자신이 다른 지체들로부터 떨어지지 않기 원합니 다. 아멘.

한국(지방)교회
http://www.recovery.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