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상을 받기 위해 그리스도를 삶
이만나 생명
청지기 , 1999-07-03 , 조회수 (1093) , 추천 (0) , 스크랩 (0)
99. 7. 3 (토)

-고린도 전서 3장 14절- 만일 누구든지 그 위에 세운 공력이 그대로 있으면 상을 받고
-요한 계시록 22장 12절- 보라 내가 속히 오리니 내가 줄 상이 내게 있어 각 사람에게 그 의 일한대로 갚아 주리라

하나님의 말씀은 보상은 행위에 따라 주어진다고 말하고 있습니다. 구원이 믿음에 의한 것 이라고 성경이 분명하게 말하는 것처럼, 보상은 행위에 의한 것이라고 성경은 분명하게 말 하고 있습니다. 성경은 우리에게 구원은 죄인들의 믿음에 의한 것이지만, 보상은 그리스도인 의 행위에 의한 것입니다. 믿음은 구원에 관련된 것임이 분명합니다. 보상은 행위에 관련된 것도 역시 분명합니다. 우리는 이 두 가지는 분별해야 합니다.

요한 계시록 2장 23절과 22장 12절은 주님이 각 사람에게 그의 일한대로 갚아 준다고 말하 고 있습니다. 달리 말한다면 그의 일한대로 보상한다는 말입니다. 어떻게 그가 보상을 받을 수 있습니까? 그것은 행위에 의한 것입니다. 물론 이 행위는 우리 자신의 일이 아닙니다. 우 리는 단지 우리의 의복을 피로 정결케 씻어야 합니다. 성령이 우리 안에서 그리스도를 살아 낼 때, 우리는 그리스도인의 행위가 있어야 합니다. 어떤 이는 그리스도를 살고, 어떤 이는 그리스도를 살지 않을 것입니다. 모든 것이 그리스도로부터 온 것이며 모든 능력도 그리스 도로부터 온 것입니다. 그러나 어떤 이들은 그리스도가 그 안에서 역사하도록 하며, 어떤 이 들은 그렇지 않습니다. 그러므로 이 구절은 우리에게 보상의 문제에 대해 분명히 보여줍니 다. 우리의 보상의 문제는 그리스도인의 행위에 달려 있습니다.

기 도 : 주 예수여! 믿음으로 인한 당신의 구원을 감사드립니다. 매일 당신을 살아냄으로 보 상을 받기 원합니다. 내 안에서 당신이 역사하시도록 더 동역해 드리기 원합니다. 아멘.

한국(지방)교회
http://www.recovery.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