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태복음 5장 17절- 내가 율법이나 선지자나 폐하려 온 줄로 생각지 말라 폐하러 온 것 이 아니요 완전케 하려 함이라
새 왕이신 예수님은 모세의 율법을 폐하려고 오시지 않았습니다. 오히려 그분은 옛 율법의 표준을 높이려고 오셨습니다. 살인의 예를 한번 들어봅시다. 옛 율법은 우리에게 살인하지 말라고 명하지만(출애굽기 20장 13절), 화내는 것에 대하여는 한 마디도 말하지 않습니다. 만일 여러분이 어떤 사람을 죽였다면 여러분은 모세의 율법에 의하여 정죄받을 것입니다. 그러나 여러분이 누군가에게 얼마나 화를 많이 내든지, 살인하지 않는다면 모세의 율법으로 는 정죄되지 않습니다. 여기서 우리는 옛 율법의 결핍과 불완전함을 봅니다. 그러나 천국의 율법의 요구는 모세의 율법의 요구보다 훨씬 높습니다. 천국의 율법에 따르면 우리는 우리 의 형제들에게 화내는 것이 금지되어 있습니다. 마태복음 5장 21절과 22절에서 주님은 이렇 게 말씀하셨습니다. "옛 사람에게 말한 바 살인치 말라 누구든지 살인하면 심판을 받게 되 리라 하였다는 것을 너희가 들었으나 나는 너희에게 말하노니 형제에게 노하는 자마다 심판 을 받게 되리라". 그러므로 천국의 율법은 옛 경륜의 율법보다 더 높습니다.
이에 대한 또 다른 예는 간음에 대한 율법입니다. 옛 율법은 간음을 범하는 것을 금하였지 만 새 율법은 여자를 보고 음욕을 품는 것도 금하고 있습니다(마태복음 5장 27-28절). 따라 서 천국의 율법의 기본 원칙은 옛 율법보다 더 높습니다. 우리는 옛 율법을 폐하는 것이 아 니라 그것을 더 높여서 보완합니다. 이러한 이유로 주 예수님은 그분이 율법을 폐하러 오신 것이 아니라 완전케 하러 오셨다고 말씀하셨습니다.
기 도 : 주 예수여! 당신이 옛 율법을 폐하러 오시지 않았음을 내게 보여주심을 감사드립니 다. 당신은 옛 율법을 높이시고 완전케 하시어 이제는 그것이 천국의 율법이 되었습니다. 주 여! 내가 다른 사람들에게 화내는 것조차도 합당하지 않음을 보여주심을 감사드립니다. 아 멘.
한국(지방)교회
http://www.recovery.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