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령이 가난한 자 (1)
이만나 생명
청지기 , 1999-05-25 , 조회수 (1078) , 추천 (0) , 스크랩 (0)
99. 5. 25 (화)

-마태복음 5장 3절- 심령이 가난한 자(영 안에서 가난한 자-원문)는 복이 있나니 천국이 저희 것임이요
-디모데 후서 4장 22절- 나는 주께서 네 심령에 함께 계시기를 바라노니 은혜가 너희와 함께 있을찌어다

내가 하나님으로부터 떨어진 나의 타락한 상태 안에서 행하고 있었을 때 나는 철학과 종교로 충만했습니다. 나는 그릇된 방향으로 행하고 있었을 뿐만 아니라 가치없는 관념과 사상으로도 충만했습니다. 복음 전파를 들었을 때 나의 생각은 전환을 가졌고 나의 생각은 변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나는 여전히 많은 철학적이고 종교적인 관념으로 충만했습니다. 따라서 나에게는 나의 생각의 전환이 필요했을 뿐만 아니라 또한 영 안에서 가난하게 되어야 했습니다. 우리의 영 안에서 가난하다는 것은 우리의 영을 비우는 것입니다. 그것은 우리 존재의 깊은 곳을 열고 다른 모든 것들을 내려놓음으로 주 예수께서 우리의 영 안으로 들어오실 수 있도록 하는 것입니다. 그분이 내 안으로 들어오셨을 때 그분은 왕국과 함께 계신 왕으로서 오셨습니다. 그러므로 여러분이 영 안에서 가난하다면 천국은 여러분의 것입니다.

여러분이 여러분의 생활을 전향하고 이제 주님을 대하여 서 있을지 모르지만 여러분의 영은 어떠합니까? 여러분의 영은 그분께 열려 있습니까 아니면 다른 것들로 충만합니까? 여러분은 여전히 철학적이고 종교적인 관념으로 충만합니까? 헬라인들은 플라톤의 철학으로 충만하고, 중국인들의 공자의 가르침으로 충만하고, 유대인들은 모세의 가르침으로 충만할 것입니다. 왕국과 함께 계신 왕이 여러분 안으로 들어오시도록 여러분은 영 안에서 가난해야 합니다. 이것은 여러분이 여러분 존재의 깊은 곳을 열고 여러분을 가득 채우고 있는 모든 관념과 의견과 사상을 몰아내야 함을 의미합니다. 여러분이 여러분의 영을 비울 때 왕국과 함께 계신 왕이 여러분 안으로 들어오실 것입니다. 그럴 때 천국이 여러분의 것입니다.

기 도 : 주 예수여! 내가 당신께로 돌아섰지만, 여전히 관념과 가르침과 다른 것들로 가득 차 있음을 고백합니다. 주여! 이런 것들을 내려 놓고, 당신 앞에서 내 영을 비워드리기 원합니다. 아멘.

한국(지방)교회
http://www.recovery.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