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님을 경배함
이만나 생명
청지기 , 1999-05-21 , 조회수 (1179) , 추천 (0) , 스크랩 (0)
99. 5. 21 (금)

-마태복음 4장 8-10절- 마귀가 또 그를 데리고 지극히 높은 산으로 가서 천하 만국과 그 영광을 보여 가로되 만일 내게 엎드려 경배하면 이 모든 것을 네게 주리라 이에 예수께서 말씀하시되 사단아 물러가라 기록되었으되 주 너의 하나님께 경배하고 다만 그를 섬기라 하였느니라

세 번째 유혹은 세상 영광과 승진과 야망과 지위와 장래를 약속하는 문제입니다. 이 모든 것은 세상의 영광입니다. 누가복음 4장 6절에서는 세상의 나라들과 그 영광은 마귀에게 넘겨준 것이라고 말합니다. 그러므로 사탄은 그가 원하는 자에게 그 영광을 줄 것입니다. 타락하기 전의 사탄은 천사장으로서 하나님에 의해 세상의 지배자로 임명되었습니다(에스겔 28장 13-14절). 그러므로 그는 이 세상 임금이라 불립니다(요한복음 12장 31절). 그는 이 세상의 모든 나라들과 그 영광을 손에 쥐고 있습니다. 그는 경배를 받기 위해 이 모든 것을 새로이 기름부음 받은 왕에게 유혹으로 제시했습니다. 하늘에 속한 왕은 이 유혹을 이겼습니다.

새 왕은 다만 하나님을 경배하고 섬기는 사람의 입장에 서 있음으로써 마귀의 제의를 꾸짖고 그를 패배시켰습니다. 하나님 이외의 다른 것을 얻기 위해 어떤 것을 경배하고 섬기는 것은 언제든지 경배를 받고자 하는 마귀의 유혹입니다. 주님은 사탄에게 이렇게 말씀하시는 듯 합니다. "사탄아, 사람으로서 나 예수는 하나님만 경배하고 섬긴다. 너는 하나님의 원수이다. 나는 결코 너를 경배하지 않는다. 나는 세상의 영광이나 세상 나라들을 주의하지 않는다. 사탄아, 내게서 물러가라!"

기 도 : 주 예수여! 세상의 유혹으로부터 내 마음을 지켜주소서. 내 자신의 이름을 내고자하는 야망으로부터 나를 구원하소서. 이 세상의 영광을 구하는 것은 사탄을 경배하고 섬기는 것입니다. 나는 다만 하나님을 경배하는 사람이 되기 원합니다. 아멘.

한국(지방)교회
http://www.recovery.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