믿음을 따라 삶
이만나 생명
청지기 , 1999-03-15 , 조회수 (1072) , 추천 (0) , 스크랩 (0)
99. 3. 16 (화)

-마태복음 1장 2절- 아브라함이 이삭을 낳고 이삭은 야곱을 낳고 야곱은 유다와 그의 형제를 낳고
-로마서 9장 7-8절- 또한 아브라함의 씨가 다 그 자녀가 아니라 오직 이삭으로부터 난 자라야 네 씨라 칭하리라 하셨으니 곧 육신의 자녀가 하나님의 자녀가 아니라 오직 약속의 자녀가 씨로 여기심을 받느니라

이삭이 어떤 사람입니까? 이삭은 생명과 믿음에 의해 행한 결과입니다. 이것이 그리스도입니다. 이삭은 아버지의 모든 풍성을 상속받는 그리스도의 완전한 예표였습니다. 우리는 모두 우리의 행함이나 노력이나 분투가 아닌 단지 그리스도를 신뢰하는 방법으로 그리스도를 체험해야 합니다. 그리스도에 대한 우리의 신뢰는 이삭을 낳게 될 것입니다. 오직 이삭만이 그리스도의 혈통의 참 요소입니다. 아브라함의 육신에 속한 모든 자녀들은 하나님의 자녀들이 아니며, 오직 이삭 안에서만 하나님은 그의 자녀들을 가지십니다. 그러므로 하나님은 이삭만을 아브라함의 아들, 즉 그리스도에 관한 약속을 기업으로 받은 자로 간주하셨습니다.

우리는 오늘날 아브라함의 족속이지만, 이스마엘의 길 안에서 행하고 있습니까, 아니면 이삭의 길 안에서 행 이루기 위해서 나는 나의 천연적인 일과 힘을 거절합니다. 나의 능력이나 일이나 노력을 신뢰하지 않고, 단순하게 당신과 하나됨으로 당신과 당신의 역사를 위해 자신을 드립니다. 아멘.

서울교회
http://www.recovery.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