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세기 17장 11절- 너희는 양피를 베어라 이것이 나와 너희 사이의
언약의 표징이니라
-골로새서 2장 11절- 또 그 안에서 너희가 손으로 하지 아니한 할례를
받았으니 곧 육적 몸을 벗는 것이요 그리스도의 할례니라
-빌립보서 3장 3절- 하나님의 성령으로 봉사하며 그리스도 예수로
자랑하고 육체를 신뢰하지 아니하는 우리가 곧 할례당이라
할례는 하나님의 백성의 증거입니다. 하나님의 백성을 증거 곧 특징이 있는데 그것은 육체를 부인하고 육체에 대해 확신을 가지지 않는 것입니다. 하나님의 백성은 육체 안의 확신이 제거되어진 사람들이며 육체에 대한 확신을 잃은 자들입니다.
가장 안타까운 것은 많은 그리스도인들이 자신에 대해 너무 확신한다는 것입니다. 그들은 어떻게 주 예수를 믿어야 할 줄을 알고 어떻게 성령의 충만을 받아야 할 줄도 알며 어떻게 승리하고 어떤 생활이 그리스도인들이 살아야 할 생활인가를 알고 있습니다. 그들은 마치 모르는 것이 없는 사람 같습니다. 그는 당신에게 그가 하나님과 어떻게 교통을 갖고 있고 어떻게 하나님과 왕래하는지에 대해 이야기 할 지도 모릅니다. 그들은 육체에 확신이 없는 증거가 부족합니다. 이러한 그리스도인들에게는 참으로 하나님의 긍휼이 필요합니다.
기 도 : 주 예수여! 내 육체에 대한 확신으로부터 나를 구원하소서. 내가 아는 것과 내가 알고 있다고 생각하는 것들을 거절할 수 있도록 나를 강건케 하소서. 내 육체에 확신을 다 잃고 이런 증거가 다른 이들에게도 나타날 수 있도록 나를 훈련시키소서. 아멘.
서울교회
http://www.recovery.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