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베소서 6장 17-18절- 구원의 투구와 성경의 검 곧 하나님의 말씀을 가지라 모든 기도 와 간구로 하되 무시로 성령 안에서 기도하고 이를 위하여 깨어 구하기를 항상 힘쓰며 여러 성도를 위하여 구하고
이 단락에 따라서 우리는 어떻게 하나님의 말씀을 취해야 합니까? 모든 기도와 간구로 해야 합니다. 이것은 우리가 "기도로 말씀읽기"라고 말하는 것입니다. 하나님의 말씀은 반드시 기 도로 취해야 합니다.
우리가 성경에 나아올 때, 우리는 우리의 생각과 영을 다 훈련해야 합니다. 우리는 읽음으로 써 우리의 생각을 훈련하고 기도함으로 우리의 영을 훈련해야 합니다. 우리에게 읽기와 기 도하기가 다 필요한 이상, 우리는 말씀을 기도로 읽어야 합니다. 나는 기도로 말씀읽기를 통 해 내 영이 강건해지고 대적을 삼킬 준비를 갖추게 된 것을 간증할 수 있습니다. 내 영을 훈련할 뿐 아니라 말씀을 숙고하기 위해 생각도 훈련합니다. 기도로 말씀읽기에 의해 내 영 이 강해지면 강해질수록, 대적을 끝내기 위해 그 영의 검을 더 사용하게 됩니다.
기도로 말씀을 읽으십시오. 읽을 때 성경의 말씀을 기도하십시오. 마침내 여러분은 성경 전 체가 기도 책이라는 것을 알게 될 것입니다. 여러분은 성경의 어느 곳이라도 열어서 기도로 말씀읽기를 시작할 수 있습니다. 하나님의 입으로부터 나온 모든 말씀은 세상의 최고인 어 떤 것과도 다릅니다. 여러분이 어떤 부분을 이해하지 못하더라도 여러분이 기도로 말씀을 읽는 순간 공급을 받을 것입니다. 왜냐하면 그분의 말씀 안에서 하나님의 어떠함이 있기 때 문입니다. 그리고 하나님의 말씀은 그분의 호흡(성령)이기 때문입니다.
기 도 : 하나님 아버지! 당신을 말씀을 받아들이는 것을 보여주심을 감사드립니다. 나는 기 도해야 합니다. 당신의 말씀이 단지 읽고 연구하기 위한 것이라는 나의 관념을 변화시키소 서. 나의 생각과 영을 훈련하여 기도로 말씀을 읽기 원합니다. 아멘.
서울교회
http://www.recovery.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