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베소서 4장 15-16절- 오직 사랑 안에서 참된 것을 하여 범사에 그에게까지 자랄지라 그는 머리니 곧 그리스도라 그에게서 온 몸이 각 마디를 통하여 도움을 입음으로 연락하고 상합하여 각 지체의 분량대로 역사하여 그 몸을 자라게 하여 사랑 안에서 스스로 세우느니 라
몸이 몸을 자라게 합니다. 이는 몸이 몸 자체에 의해 자란다는 뜻입니다. 교회들이 말씀을 공급하려고 어떤 사람을 초청하는 것은 틀린 것입니다 지방 교회는 이렇게 건축되지 않습니 다. 지방 교회는 반드시 지방 교회 자체에 의해 자라야 합니다. 아무리 작은 교회일지라도 스스로 자라야 합니다.
16절은 사랑 안에서 스스로 건축되게 하는 몸의 성장을 말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지방 교회 가 반드시 각 마디의 공급과 각 지체의 분량에 따른 역사를 통해 사랑 안에서 스스로 건축 해야 함을 가리킵니다. 특별한 공급을 가진 사람들은 전체적인 그 몸 안에만 있는 것이 아 니라 그 한 몸의 실제적인 표현인 지방 교회들 안에도 있습니다. 어떤 교회 안의 성도 수가 적어 열 다섯 명이라 하더라도 여전히 특별한 공급을 가진 몇몇 사람이 있을 것입니다. 이 것은 각 지방 교회에게 격려가 될 것입니다. 인도하는 자들의 특별한 공급과 각 지체의 역 사를 통해 교회는 사랑 안에서 스스로 자라게 됩니다. 이렇게 하여 그리스도의 몸을 건축하 기 위한 지체들의 성장을 보게 될 것입니다.
기 도 : 주 예수여! 몸의 머리이신 당신 안으로 자라기 원합니다. 교회 안에 특별한 공급을 하는 지체들을 위하여 기도하며 저도 그런 지체로 자라기 원합니다. 아멘.
서울교회
http://www.recovery.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