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베소서 3장 17上-18절- 너희가 사랑 가운데서 뿌리가 박히고 터가 굳어져서 ... 능히 모
든 성도와 함께 지식에 넘치는 그리스도의 사랑을 알아
-로마서 8장 35上절- 누가 우리를 그리스도의 사랑에서 끊으리요
바울은 특별히 우리가 사랑 안에서 뿌리가 박히고 터가 굳어진다고 말하고 있습니다. 그리 스도를 체험하려면 믿음과 사랑이 있어야 합니다(디모데 전서 1장 14절). 믿음은 그리스도를 받아들이고 깨닫게 하며, 사랑은 그분을 누릴 수 있게 합니다. 믿음과 사랑은 모두 우리에게 속한 것이 아니라 그분의 것입니다. 그분의 믿음이 우리가 그분을 믿는 믿음이 되며, 그분의 사랑이 우리가 그분을 사랑하는 사랑이 됩니다. 우리의 뿌리가 박히고 터가 굳어지는 사랑 은 실제적으로 우리에게 실현되고 체험된 신성한 사랑입니다. 우리는 그러한 사랑으로 주님 을 사랑하며, 그 동일한 사랑으로 서로를 사랑해야 합니다.
그리스도의 사랑은 지식을 초월합니다. 우리는 그것을 체험으로 알 수 있습니다. 우리의 지 성에 따르면, 그리스도의 사랑은 지식을 초월하는 것입니다. 우리의 생각으로는 알 수 없습 니다. 그러나 영 안에서 우리는 체험을 통해 그리스도의 사랑을 알 수 있습니다.
그리스도의 사랑은 그리스도 자신입니다. 그리스도를 측량할 수 없는 것처럼, 그리스도의 사 랑도 측량할 수 없습니다. 그리스도의 사랑을 그리스도께 속한 어떤 것이라고 여기지 마십 시오. 이 사랑은 곧 그리스도입니다. 그리스도를 측량할 수 없기 때문에, 그분의 사랑은 지 식을 초월합니다. 그러나 우리는 그것을 우리의 영 안에서 지식으로가 아니라 체험을 통해 알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우리가 체험한 측량할 수 없는 그리스도의 사랑과 체험해야 할 것 전부를 비교해 본다면, 그것은 마치 빗방울 하나와 큰 바다를 비교하는 것과 같을 것입 니다. 그분의 우주적인 차원과 측량할 수 없는 사랑에 있어서, 그리스도는 우리가 체험해야 할 방대하고도 무한한 대양과 같습니다.
기 도 : 주 예수여! 당신의 측량할 수 없는 사랑을 더 체험하는 것이 내게 필요합니다. 당신 의 사랑은 지식을 초월하며 그 어느 것도 우리를 당신의 사랑에서 끊을 수 없습니다. 또한 ________가 어려운 가운데서도 당신의 사랑을 알기를 기도합니다. 아멘.
서울교회
http://www.recovery.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