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베소서 1장 5절- 그 기쁘신 뜻대로 우리를 예정하사 예수 그리스도로 말미암아 자기의
아들들이 되게 하셨으니
-갈라디아서 4장 6절- 너희가 아들인고로 하나님이 그 아들의 영을 우리 마음 가운데 보
내사 아바 아버지라 부르게 하셨느니라
하나님의 예정하심의 목표는 아들의 명분입니다. 우리가 창조되기도 전에 우리는 하나님의 아들로 예정되었습니다. 이것은 하나님 뜻의 선한 기쁘심, 즉 그분의 목적에 따른 것입니다. 이것은 또한 하나님에게 뜻, 즉 선한 기쁘심이 있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하나님이 그분의 아 들의 영을 우리에게 넣으심으로 우리는 아들의 명분을 갖게 되었습니다. 우리가 주 예수님 을 믿고 거듭났을 때, 하나님의 영이 우리 안에 하나님의 아들의 영으로써 들어오셨습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거듭난 후에, 쉽고 달콤하게 "아바 아버지"라고 부를 수 있습니다. 우리가 거듭나기 전에 우리는 단지 "오, 하나님이여! 나를 도와주소서!"라고 말했습니다. 하지만 우 리가 구원받은 후에, 우리는 친근한 마음으로 끊임없이 "오, 아바 아버지!"라고 부를 수 있 습니다. 성령이 없이 우리는 "아바 아버지"라고 부를 수 없습니다. 그러나, 우리가 이렇게 부를 때, 얼마나 즐겁고 달콤하고 편안한지요! 이것은 우리 안에 하나님의 영이 있다는 강 한 증거입니다. 우리는 아들의 명분의 영을 받았습니다.
기 도 : 오 아버지! 내게 당신의 아들이라는 특권이 있습니다. 내가 당신을 아버지라고 부를 수 있도록 아들의 영을 주신 것은 당신의 기쁘심이었습니다. 또한 ________도 당신은 진정 한 아버지로 알기를 기도합니다. 아멘.
서울교회
http://www.recovery.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