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태복음 18장 20절- 두 세 사람이 내 이름으로 모인 곳에는 나도 그들 중에 있느니라
-요한복음 14장 26절- 보혜사 곧 아버지께서 내 이름으로 보내실 성령 그가 너희에게 모
든 것을 가르치시고 내가 너희에게 말한 모든 것을 생각나게 하시리라
모임에 관한 성경에서의 첫 번째 원칙은 모든 모임이 주님의 이름 안에서 행해져야 한다는 것입니다. 마태복음 18장 20절에서 말한 "내 이름으로(내 이름 안에-원문참조)"는 또한 "내 이름 아래"로 번역될 수 있습니다. 주님의 이름 아래 모인다는 것이 무슨 뜻입니까? 그것은 주님의 권위 아래 모인다는 의미입니다. 주님이 중심이시며 모든 이들이 그분께 이끌렸습니 다. 우리는 어떤 형제나 자매를 방문하기 위해, 또는 어떤 형제나 자매에게 매혹되어 집회에 가는 것이 아닙니다. 우리는 주님의 이름 아래 다른 성도들과 함께 모이기 위해 집회에 갑 니다. 주님이 중심이십니다. 우리는 누군가의 설교를 들으러 가는 것이 아니라 주님을 만나 러 갑니다. 때때로 어떤 사람의 이름이 다른 사람들을 이끄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것은 사람 의 이름 아래 모이는 것입니다. 그러나 주님은 우리가 그분의 이름 아래 모여야 한다고 말 씀하셨습니다.
주님은 우리가 그분의 이름 아래 모인다면, 그분도 우리 가운데 계실 것을 약속하셨습니다. 이것은 그분의 성령이 우리 가운데 계실 것이라는 의미입니다. 주님은 하늘에 앉아 계시지 만, 그분의 이름은 우리 가운데 있으며 그분의 성령도 우리 가운데 있습니다. 성령은 주님의 이름을 붙들고 계시는 분입니다. 주님의 이름이 있는 곳에 성령이 계시며, 그 곳에 주님의 이름이 나타날 것입니다. 모이기를 원하는 사람들은 주님의 이름 아래 모여야 합니다.
기 도 : 주 예수여! 당신의 사랑스런 이름 안에서 다른 믿는 이들과 모일 수 있음을 찬양합 니다. 당신께 이끌리어 당신의 권위 아래 있다는 것이 얼마나 소중한지요! 주여, 두 세 사람 이 당신의 이름으로 모일 때, 당신도 그 가운데 계심을 감사드립니다. 아멘.
한국(지방)교회
http://www.recovery.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