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월절을 떡으로 대치하심
이만나 생명
청지기 , 1999-11-27 , 조회수 (1061) , 추천 (0) , 스크랩 (0)
99. 11. 27 (토)

-마태복음 26장 26절- 저희가 먹을 때에 예수께서 떡을 가지사 축복하시고 떼어 제자들을 주시며 가라사대 받아 먹으라 이것이 내 몸이니라 하시고
-고린도 전서 10장 16-17절- 우리가 축복하는바 축복의 잔은 그리스도의 피에 참예함이 아니며 우리가 떼는 떡은 그리스도의 몸에 참예함이 아니냐 떡이 하나요 많은 우리가 한 몸 이니 이는 우리가 다 한 떡에 참예함이라

주님의 상의 떡은 우리로 그분의 생명에 참여할 수 있도록 그분의 생명을 해방하기 위해 십 자가 위에서 우리를 위해 쪼개어지신 주님의 물질적인 몸을 상징하는 하나의 표징입니다. 이 몸에 참여함으로써 우리는 상의 떡으로 상징되는 그리스도의 비밀한 몸(고린도 전서 12 장 27절)이 됩니다. 이 떡에 참여함으로써 우리는 그리스도의 몸의 교통을 갖습니다.

상 위의 떡은 먼저 십자가에서 못 박히셨던 주님의 물질적인 몸을 상징합니다. 그러나 부활 하신 후 이 몸은 비밀하게 되었는데, 이는 그 몸이 그분의 비밀한 몸으로 확대되었기 때문 입니다. 요한복음 2장에 따르면, 유대인들은 그분의 물질적인 몸을 죽이지만, 그 몸은 비밀 한 방법으로 부활해서 그분의 비밀한 몸이 되었습니다. 주님의 비밀한 몸은 우리 모두를 포 함합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주님의 상에서 떡을 볼 때 그것이 주님의 물질적인 몸과 그분의 비밀한 몸 모두를 상징하는 표징임을 인식해야 합니다. 이런 이유로 우리는 떡을 떼어서 먹 을 때 주님의 몸의 교통을 갖게 됩니다. 그리스도의 비밀한 몸의 모든 지체들은 하나의 떡 으로 상징됩니다. 그러므로 그분의 상에서 우리는 주 예수님뿐 아니라 믿는 이들도 누립니 다. 달리 말해서 우리는 그리스도와 교회를 누립니다. 그리스도와 교회 둘 다 우리의 누림입 니다.

기 도 : 주 예수여! 나를 위해 십자가에서 부서지심을 감사드립니다. 주여, 당신이 부서지심 으로 말미암아 당신의 생명이 해방되었고, 이제 나는 당신의 비밀스러운 몸의 일부가 되었 습니다. 주여, _________도 당신과 당신의 몸인 교회의 누림 안으로 들어올 수 있도록 당신 의 생명에 참여하게 하소서. 아멘.

한국(지방)교회
http://www.recovery.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