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국에서 큰 자
이만나 생명
청지기 , 1999-08-08 , 조회수 (1136) , 추천 (0) , 스크랩 (0)
99. 8. 9 (월)

-마태복음 11장 11절- 내가 진실로 너희에게 말하노니 여자가 낳은 자 중에 세례 요한보 다 큰 이가 일어남이 없도다 그러나 천국에서는 극히 작은 자라도 저보다 크니라

요한은 구약의 선지자들에 비해서는 컸지만 신약에 있는 사람들에 비해서는 작았습니다. 요 한은 과도기에 있었습니다. 요한은 자신보다 앞서 있는 사람들보다는 컸으나 자기 뒤에 오 는 사람들보다는 작았습니다. 요한 이전의 모든 선지자들은 단지 그리스도가 올 것이라고 예언했습니다. 선지자들은 그리스도를 기대했지만 요한은 그리스도를 보았습니다. 그러므로 요한은 모든 선지자들보다 큰 자였습니다. 요한은 성육신된 그리스도를 보았고 그분을 사람 들에게 소개했습니다. 그러나 그에게는 안에 내주하시는 부활한 그리스도가 없었습니다. 그 러나 왕국 백성에게는 안에 내주하시는 부활한 그리스도가 있습니다. 요한은 단지 "여기에 그리스도가 계시다"고 말할 수 있을 뿐이지만 왕국 백성은 "내게 사는 것이 그리스도니(빌 립보서 1장 21절)"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천국에서는 가장 작은 자라도 요한보다 큰 것입니다.

사람의 크고 작음은 그와 그리스도와의 관계에 달려 있습니다. 그리스도가 결정요인입니다. 그리스도와 가까우면 가까울수록 그 사람은 큰 자입니다. 침례 요한은 그리스도와 가까웠지 만 우리만큼 가깝지는 안았는데 이는 우리가 안에 그리스도를 갖고 있기 때문입니다. 그리 스도는 우리 안에 있으며 우리는 그분 안에 있습니다. 그리스도는 우리와 연합되셨기 때문 에 우리와 그리스도와의 관계가 가장 친밀합니다. 고린도전서 6장 17절은 "주와 합하는 자 는 한 영이니라"고 말합니다. 무엇이 이보다 가까울 수 있겠습니까? 그리스도와의 가까운 관계는 우리를 우리 앞에 있는 모든 사람들보다 크게 만듭니다. 이 얼마나 위대한 축복입니 까?

기 도 : 주 예수여, 당신이 나와 함께 거하신다니 이 얼마나 큰 축복인지요! 오늘날 이것이 사실일 뿐 아니라 나는 당신과 한 영입니다. ________도 당신을 아는 것이 우리를 큰 자로 만든다는 것을 알게 하소서. 아멘.

한국(지방)교회
http://www.recovery.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