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한일서 1장 7절- 저가 빛 가운데 계신 것 같이 우리도 빛 가운데 행하면 우리가 서로
사귐이 있고 그 아들 예수의 피가 우리를 모든 죄에서 깨끗하게 하실 것이요
-요한일서 2장 2절- 저는 우리 죄를 위한 화목 제물이니 우리만 위할 뿐 아니요 온 세상
의 죄를 위하심이라
우리가 복음에 동참하고, 하나님 또한 복음에 동참한 이상 그의 아들 예수의 피가 우리를 모든 죄에서 깨끗케 하십니다. 만일 우리가 복음 안에 계신 하나님을 안다면, 우리는 그의 아들 예수의 피가 끊임없이 그리고 영원히 우리를 모든 죄에서 깨끗케 하신다는 것을 알게 될 것입니다. 원문에서 이 구절은 그의 아들 예수의 피가 우리를 모든 죄에서 끊임없이 깨 끗하게 하신다고 말하고 있습니다. 성경은 결코 주 예수의 피가 두 번째로 깨끗케 하는 역 사를 하고 계신다는 것을 보여주지 않습니다. 반면 예수의 피가 우리를 항상 깨끗케 하신다 는 것을 우리에게 보여줍니다.
우리를 죄에서 끊임없이 깨끗케 하는 하나님의 아들의 피는 대언자의 역사입니다. 십자가의 역사는 모든 것을 위한 것입니다. 그러나 그분의 씻으심의 역사와 그분의 피는 계속됩니다. 십자가는 우리의 죄를 처리하고 단번에 우리의 죄를 씻었습니다. 그러나 이것은 영원히 효 능있는 것입니다. 왜 영원히 효능이 있습니까? 또한 왜 우리를 끊임없이 깨끗케 하십니까? 이것은 그의 아들이 하나님의 성취하신 역사를 끊임없이 나타내고 계시기 때문입니다. 이것 은 다시 씻는 것이 아니라 하나님께 그분이 죽으시고 우리의 모든 죄가 이미 처리되었다는 것에 대한 끊임없는 증거입니다. 오늘날 그분은 우리의 모든 죄를 끊임없이 씻고 계십니다. 우리의 모든 죄는 여기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그분의 피의 효능은 영원히 지속되는데 이는 하늘에 계신 주 예수님이 끊임없이 우리의 대언자가 되시기 때문입니다. 대언자로서의 그분 의 역사는 구원자이신 그분의 역사의 연장이며 계속입니다. 구원자의 역사는 단번에 일어났 습니다. 그러나 대언자로서의 역사는 계속되고 있습니다. 이것이 하나님편에서의 역사입니 다.
기 도 : 주 예수여! 대언자이신 당신의 역사가 얼마나 놀라운지요! 한번이 아니라 끊임없는 당신의 피의 씻는 역사로 인해 기뻐합니다. 주여! 나를 다시 한번 더 깨끗케 하시며 _________에게도 당신의 끊임없는 피의 씻는 역사를 보여주소서. 아멘.
한국(지방)교회
http://www.recovery.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