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음이 청결한 자
이만나 생명
청지기 , 1999-06-02 , 조회수 (1120) , 추천 (0) , 스크랩 (0)
99. 6. 2 (수)

-마태복음 5장 8절- 마음이 청결한(순수한-원문참조) 자는 복이 있나니 저희가 하나님을 볼 것임이요
-디모데 후서 2장 22절- 또한 네가 청년의 정욕을 피하고 주를 깨끗한 마음으로 부르는 자들과 함께 의와 믿음과 사랑과 화평을 좇으라

의롭게 되는 것은 우리 자신을 다루는 데 있어서이며, 긍휼히 여기는 것은 다른 이들을 대하는 데 있어서이며, 마음이 순수한 것은 하나님을 대하는 데 있어서입니다. 우리 자신을 향하여 우리는 엄격해야 하며 어떠한 변명도 허락해서는 안 됩니다. 다른 이들을 향하여 우리는 긍휼을 베풀어야 하며 그들이 받을 만한 것보다 더 주어야 합니다. 그러나 하나님을 향해서 우리는 마음이 순순해야 하며 그분 이외의 어떤 것도 추구하지 말아야 합니다. 마음이순수한 자들을 위한 보상은 하나님을 보는 것입니다. 하나님이 우리의 보상입니다. 하나님자신보다 더 큰 상은 없습니다. 우리는 우리 자신에 향하여는 엄격하고 의로움으로, 다른 사람들을 향하여는 긍휼히 여김으로, 하나님을 향하여는 마음이 순수함으로 이 상을 얻습니다.

마음이 순수하다는 것은 목적에 있어서 단순한 것, 즉 하나님의 영광을 위해 하나님의 뜻을 성취하는 단순한 목적을 갖는 것입니다. 이것은 천국을 위한 것입니다. 우리의 영은 그리스도를 영접하는 기관입니다(요한복음 1장 12절, 3장 6절). 우리의 마음은 그리스도가 생명의 씨로서 성장하는 땅입니다(마태복음 13장 19절). 천국을 위해, 우리가 그리스도를 받아들이기 위해, 영 안에서 가난해야 하며 영 안에서 비어 있어야 합니다. 우리는 또한 그리스도가 방해받지 않고 우리 안에서 성장하도록 우리의 마음이 순수해야 하며 단순해야 합니다. 만일 우리가 하나님을 추구함에 있어서 마음이 순수하다면 우리는 하나님을 볼 것입니다. 하나님을 보는 것은 마음이 순수한 것에 대한 상입니다. 이 축복은 오늘날과 장래 오는 시대를 위한 것입니다.

기 도 : 하나님 아버지! 목적에 있어서 단순하며, 당신 외에 다른 것을 추구하기를 원치 않습니다. 당신의 영광을 구하는 것 외에 다른 목적을 갖지 않게 하소서. 오, 하나님! 당신을 보기 원하며, 당신을 나의 보상으로 받기를 원합니다. 아멘.

한국(지방)교회
http://www.recovery.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