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의 죄와 무관한 하나님의12은
이만나 생명
청지기 , 1999-01-27 , 조회수 (1344) , 추천 (0) , 스크랩 (0)
99. 1. 28 (목)

-로마서 5장 15절- 그러나 이 은사는 그 범죄와 같지 아니하니 곧 한 사람의 범죄를 인하여 많은 사람이 죽었은즉 더욱 하나님의 은혜와 또는 한 사람 예수 그리스도의 은혜로 말미암은 선물이 많은 사람에게 넘쳤으리라
-로마서 5장 20절- 율법이 가입한 것은 범죄를 더하게 하려 함이라 그러나 죄가 더한 곳에 은혜가 더욱 넘쳤나니

하나님의 은혜는 죄가 많은 사람이나 의지할 데 없고, 낮고, 약하고, 경건치 않은 죄인을 위한 것입니다. 만일 죄의 문제가 있고 누구에게 죄가 있기 때문에 은혜를 줄 수 없다고 말한다면 그것은 근본적으로 은혜를 제하고 소멸하는 것입니다. 절대로 사람에게 죄가 있기 때문에 하나님이 은혜를 주지 않으시는 것이 아닙니다. 또한 사람의 죄가 크기 때문에 하나님이 은혜를 적게 주시는 것도 아닙니다. 절대로 이런 일은 있을 수 없습니다.

우리는 공적이 있는 사람은 은혜를 얻을 수 있고 공적이 없는 죄인은 은혜를 얻을 자격이 없다고 생각합니다. 만일 여러분이 하나님에 대한 여지가 있는 사람에게 하나님은 당신을 사랑하시므로 당신에게 은혜를 주기 원하신다고 말한다면, 그 사람은 자신의 죄가 많으므로 어떻게 은혜는 더욱 높이 넘어설 것입니다.

기 도 : 하나님 아버지! 아무 것도 당신의 은혜를 멈출 수 없음을 감사합니다. 내가 여전히 실패하고 죄과를 저지르더라도 당신이 은혜를 주심을 감사합니다. 모든 환경을 당신이 은혜주시는 기회로 삼으소서.

서울교회
http://www.recovery.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