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롭다 하심
이만나 생명
청지기 , 1998-12-09 , 조회수 (1577) , 추천 (0) , 스크랩 (0)
98. 12. 10. (목)

-로마서 3장 24,26절- 그리스도 예수 안에 있는 구속으로 말미암아 하나님의 은혜로 값 없이 의롭다 하심을 얻은 자 되었느니라 / 곧 이 때에 자기의 의로우심을 나타내사 자기도 의로우시며 또한 예수 믿는 자를 의롭다 하려 하심이니라

하나님의 의란 무엇입니까? 하나님의 의란 공의와 의로움에 관계된 하나님의 인격을 말하는 것입니다. 하나님은 공정하시며 의로우십니다. 공의와 의로움 안에 있는 하나님의 인격이 모두 그분의 의가 되는 것입니다. 의롭다 하심은 무엇입니까? 의롭다 하심은 하나님의 의의 기준에 따라 사람들을 인정하시는 하나님의 행위입니다.

여기서의 기준은 우리의 의가 아니라 하나님의 의입니다. 우리는 자신이 의롭다고 생각할지 모르지만 우리의 의는 보잘것 없습니다. 우리가 아무리 의롭거나, 혹은 의롭다고 생각할지라도 우리의 의는 그 높이가 한 치도 되지 않습니다. 그러나 하나님의 의는 얼마나 높습니까? 그것은 무한대입니다. 여러분의 의는 하나님에게 인정받을 수 있는 것입니까? 아마도 불가능할 것입니다. 여러분이 여러분의 부모, 자녀, 혹은 친구들에게 의로울지는 모르지만 여러분의 의는 하나님 앞에서 여러 의가 기준이 되며 나의 의는 그 기준에 따라 의롭다 하심을 받을 수 없습니다. 하지만 그리스도의 구속에 근거하여 나를 의롭다 인정하셨음을 찬양합니다. 아멘.

서울교회
http://www.recovery.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