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님 -1장 신약과 하나님의 신약경륜(1)
하나님
요셉의창고 , 2009-11-26 , 조회수 (6838) , 추천 (1) , 스크랩 (0)

신약


1. 구약과 관계있음 : 신약은 구약과 관련이 있다.  히브리서 10장 7절에서 "두루마리 책에 나를 가리켜 기록한 것같이" 여기서 두루마리는 구약을 가리키는데 구약은 어떠한  형태로든지 그리스도에 대한 완전한 기록을 우리에게 보여준다.

 

2. 구약에서의 그리스도에 대한 중심 노선

구약의 그리스도에 대한 중심노선은 "그리스도께서는 사람으로 성육신 되신 영원한 하나님으로서 땅 위에 사셨고, 십자가 위에서 죽으셨고, 부활하셨고 승천하셨고, 강림하셨다는 것이다.  이러한 주님 역사는 한가지 삼일 하나님을 그분의 택한 백섣들 안으로 분배하여 교회를 산출하기 위한 것이다.

 

3. 하나님의 분배하심 : 하나님은 사람을 그분의형상과 모양에 따라 창조하신 목적은 손의 장갑과 마찬가지로 그분께서 사람의 안에 들어와 그 속에 거하시려는 의도를 가지고 사람을 창조하셨다는 것을 깨달을 수 있다.

하나님은 연합의 방식으로 사람의 생명이 되는 생명나무의 실과로서 사람이 먹기위한 음식형태로  우리와 하나되신다. 이러한 분배를 위해 하나님은 과정을 거쳐 우리 안에 분배되신다.

 

4. 구약의 성취 : 첫번째 예언은 창세기 3:15절에서 '여자의 씨'로서 이 예언은 마태복음 1:22,23절에서 성취되었다. 이러한 성취는 그리스도께서 단지 예언을 이루시려고 오셨을 뿐 아니라 또한 하나님의 연원한 분배를 이루기 위해 오셨다는 것이다.

 

- 구약에 뿌려진 씨의 발전과 수확

신약은 구약에 뿌려진 씨의 발전이요, 수확이다. 이러한 씨의 거의 대부분은  창세기에 뿌려졌고, 성경전체에 걸쳐서 성장한다. 이 씨가 구약과 신약을 통해 발전되어 계시록에서 추수된다.

 

여기서 우리는 구약에 뿌려진 씨의 본질은 바로 그리스도라는 것을 보아야 한다. 신약이 곧 구약에서 뿌려지고 성경 전체에 걸쳐 발전되고 신약의 마지막 책에서 수확되는 바로 그 그리스도의 발전이요 수확이다.

 

- 신성한 계시의 완성

신약은 신성한 계시의 완성이다. 골로새서 1장 25절에서 바울은 말하기를 "내가 교회 일꾼된 것은 하나님이 너희를 위하여 내게 주신 경륜에 따라 하나님의 말씀을 완성하려 함이라고 한다.

 

바울은 하나님의 비밀이신 그리스도에 대한 계시를 받았다.  이 비밀은 오늘날 우리 속에서 우리의 생명신 그리스도 자신이요 장래에 우리의 영광이신 그리스도 자신이다. 현재에는 이 영광이 우리의 소망이다.

 

이 구절에서 우리는 신성한 계시의 완성이 우리 안에 하나님을 분배하기 위해 오시는, 비밀이요 영광의 소망인 그리스도에 관한 것임을 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