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명책에서 이름이 흐려진다는 것은 무슨 의미인가?
믿는이들
Hannah , 2009-03-10 , 조회수 (6000) , 추천 (0) , 스크랩 (0)

 

 

생명책에서 이름이 흐려진다는 것은 무슨 의미인가? 

 

 

생명의 책에서 지워지지 않을 이름

계시록 3장 5절에서 주님은 이기는 자에게 그분께서 『그의 이름을 생명책에서 반드시 흐리지 아니할 것』을 약속하셨다. 우리는 이 구절을 그 자체만으로는 이해할 수 없다. 이렇게 하는 것은 위험스럽다. 이와 같은 구절을 이해하기 위해서 우리는 온 성경에 의해 안전하게 보호받아야 할 필요가 있다. 「생명의 책에서 이름이 지워진다」는 것은 그 이름이 이미 생명책에 기록되어 있음을 가리킨다. 「생명책」이란 하나님이 그들을 위해 미리 예비하신 축복에 참예한 사람들의 이름을 적어놓은 신성한 기록이다. 하나님에 의해 선택받고 이런 축복들에 참예하도록 예정된 모든 성도들의 이름이 이 책에 기록되어 있다(눅 10:20).

이 축복들은 세 단계-교회, 천년 왕국, 영세(永世)-안에 있다. 교회의 단계 안에 있는 축복들은 죄 사함, 구속, 거듭남, 영원한 생명, 신성한 본성 등과 같은 것으로 모두가 초기의 분깃들이다. 생명책에 그 이름이 기록되어 있는 하나님께 선택된 모든 이들은 이러한 초기의 분깃들에 참예함으로 그들의 영적 삶을 시작한다. 만일 그들이 하나님의 공급하시는 은혜에 협력한다면, 그들은 교회 시대에 생명이 성숙할 것이며, 이러한 조기 성숙은 주님이 다시 오실 때 주께서 그들에게 보상으로 주실 상을 조성할 것이다. 그 상은 천년 왕국 안으로 들어가는 관문이 될 것이며, 그분께 선택된 이들이 교회 시대에 그분과 함께 전진하도록 하나님이 자극제(격려제)로 예비하신 주의 기쁨과 안식(마 25:21, 23, 히 4:9-11)과 만국 위에 왕노릇 함(계 2:26-27, 20:4, 6) 등과 같은 그 단계의 신성한 축복들에 참여하는 것이 될 것이다.

그러나 그분께 선택된 많은 이들이 그분의 죄 사함과 구속과 영원한 생명과 신성한 본성 등을 받은 후에 그분의 은혜와 협력하지 않고 그분과 함께 전진하려고 하지 않는다. 따라서 그들은 교회 시대에 생명이 성숙하지 못하므로 주님이 다시 오실 때 천년 왕국 안으로 들어가서, 하나의 상(賞)인 그 시대의 신성한 축복들에 참여하지 못할 것이다. 그러므로 천년 왕국 동안에 그들의 이름은 생명책에서 지워질 것이다. 천년 왕국 동안 주님께 징계를 받아서 성숙하게 생명이 자란 후에라야 그들은 영세 단계의 신성한 축복들, 즉 하나님의 영원한 임재와 함께한 영원한 섬김, 영원한 왕노릇(계 22:3-5), 새 예루살렘, 생명의 나무(22:14), 생명수(22:17) 등과 같은 것에 참여할 것이다.

그런 다음에 그들의 이름은 생명책에 다시 기록될 것이다. 이것은 그 이름이 생명책에 기록되어 있고 또 교회 단계에서 신성한 축복에 참여하게 된 하나님께 선택된 모든 자들이 「결코 영원히 멸망하지 않을 것」(요 10:28)임을 의미한다. 즉 그들은 영세의 신성한 축복들을 결단코 잃지 않을 것이다. 그러나 교회 시대에서 주님과 협력하지 않은 어떤 이들은 천년 왕국 동안 주님께 경륜적으로 징계를 받을 것이며 그 단계에서의 신성한 축복들을 놓칠 것이다.

우리는 천년 왕국 동안 우리 이름이 생명책에서 지워지게 될지도 모른다는 위험에 직면해 있다. 만일 당신이 패배하여 주의 은혜로 이기는 자가 되는 것을 거절한다면 그분이 천년 동안 왕노릇하시는 동안 당신의 이름은 생명책 안에 있지 않을 것이다. 이것은 당신이 부르심을 받았지만 택하심 받지 않았음을 뜻한다. 17장 14절에서 우리가 볼 수 있는 것은 그분이 다시 오실 때 모든 성도들이 휴거된 후 주님이 택하심을 이루시리라는 것이다. 이 선발(택하심)은 우리가 그리스도인의 생활을 어떻게 영위했는가에 따라 좌우될 것이다.

만일 우리가 패배하면서 살았다면 정녕코 주님은 우리를 선발하지 않으실 것이다. 그러나 우리가 승리하면서 살았다면 우리는 선발될 것이며 우리의 이름은 천년 동안 거기에 있을 것이다. 이것은 학교를 졸업하는 것과 유사하다. 비록 모든 학생의 이름이 학적부에 있을지라도, 오직 소수의 이름만이 상을 받게 될 명단에 있게 될 것이다. 믿는이의 이름을 생명책에서 지우는 것은 그가 영원토록 멸망하리라는 뜻이 아니다. 단지 그것은 장차 올 왕국의 천년 동안 그의 이름이 거기에 있지 않으리라는 의미이다. 이것은 그가 천년 왕국에서 그의 장자상속권을 상실하여 하나님이 본래 그분께 선택된 모든 이들에게 주시고자 한 것에 참여할 권리를 갖지 못하게 되리라는 것을 뜻한다.

하나님의 본래 의도는 그분이 선택한 모든 자들이 오늘날 그리스도를 극도로 누림으로 장차 올 시대에서도 역시 그들로 그리스도를 누릴 권리를 갖게 하려는 것이다. 그러나 많은 이들이 현재 이렇게 하지 않으려 하므로 왕국이 도래할 때 그들은 그들의 장자상속권을 상실할 것이다. 오직 하나님의 원래 의도와 협력한 사람들만이 그리스도를 그들의 특별한 분깃으로 누리면서 왕국 안에 있게 될 것이다. 그때에 그들의 이름은 생명책에 있게 될 것이지만, 다른 많은 이들의 이름은 거기에 없게 될 것이다. 이 이상을 본 그리스도인들이 많지 않기 때문에 그들은 이 문제에 관한 구절들을 이해할 수 없다.

하나님의 의도는 우리의 누림을 위해 그리스도를 우리 안으로 역사하는 것이다. 교회 시대는 이것이 성취되는 때이다. 그러나 이 문제에 있어서 우리가 하나님과 협력하느냐의 여부는 우리에게 달려 있다. 많은 이들이 하나님과 협력하지 않기 때문에 하나님은 그분의 지혜로 장차 올 왕국 안에서 그리스도에 대한 누림을 하나의 보상으로 정하실 것을 결정하셨다. 이 보상은 오늘날 우리로 하나님과 협력하고 그리스도를 누리도록 격려하는 자극제이다. 만일 우리가 협력하지 않는다면 우리는 왕국 시대를 놓칠 것이다. 생명책은 그리스도에 대한 누림에 참여하는 모든 이름들을 기록한 것이다. 교회 시대 동안에는 우리 모두의 이름이 거기에 있다. 그러나 왕국 시대에서는 게으른 자들의 이름이 이 책에서 지워질 것이다. 천년 왕국 후에 그들의 이름이 다시 생명책 안으로 넣어질 것이다 그분의 구원 안에 있는 하나님의 축복이 세 시대-교회 시대, 왕국 시대, 영세 시대-로 되어 있다는 것은 보기에도 좋다. 우리가 왕국 안에서 그리스도에 대한 완전한 누림에 참여할 것인지의 여부는 오늘날 우리가 교회 생활 안에서 그리스도를 기꺼이 누리느냐에 좌우된다.

오늘날 기회를 놓치지 말라. 만일 우리가 오늘날 그리스도를 누린다면 우리는 장차 도래할 왕국에서 보상을 받게 될 것이다. 장차 올 왕국에서 그리스도에 대한 특별한 누림을 놓치는 사람들은 하나님께 다루심을 받게 될 것인데, 이는 그들로 그리스도에 대한 완전한 누림 안으로 들어가게 하려는 것이다. 그러므로 마침내 우리 모두가 이 두 시대-교회 시대와 왕국 시대-를 통과하게 된 때에 우리 모두는 그리스도에 대한 누림 안에서 있게 될 것이며 영원 시대 안으로 들어갈 것이다.

출처: 요한계시록 라이프 스타디 메시지 14번 중에서